본문 바로가기

투자/기타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하는 방법

by F/F 2020. 10. 18.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에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을 옮겼어요.

 

아래 키움으로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가 제가 참여했던 이벤트인데 키움증권에서는 두 달에 한 번씩 진행하는 거 같더라고요.

9월 말까지 진행한 이벤트에 참가를 안 했던 분들은 아래 이벤트 참고하셔서 참여하면 좋을 거 같네요.

 

저는 9월30일까지 진행했던 이벤트를 참여했었는데 혜택 지급일은 제가 해외주식을 입고한 후 90일이 지나야 된다 하는데 곧 90일이 되는 거 같아서 다른 증권사에서 하는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 키움증권에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한 번 이 내용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전에 소개했었던 증권사들과 마찬가지로 키움증권도 주식 타사대체출고를 하기 위해서는 HTS를 다운 받아서 진행해야 해요.

 

그런데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국내 주식용 HTS와 해외주식용 HTS가 나누어져 있어서 이 부분 확인하고 HTS를 다운로드하으셔야 돼요.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영웅문 글로벌 HTS를 다운로드하아야 해요.

 

영웅문 글로벌 HTS를 다운로드하여서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화면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HTS에 로그인을 하시면 HTS를 실행시키실 수 있어요.

로그인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HTS 메인 화면이 나와요.

 

실제로 처음 다운로드하여서 실행시키면 아래처럼 나오지 않고 여러 창들이 몇 개 뜰 텐데 저는 일단 다 종료를 시키고 캡처를 해서 이렇게 휑하게 나오네요.

그럼 저희가 이번에 해야 될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메뉴를 찾아야 되는데요.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메뉴는 위에 있는 여러 메뉴들 중에서 온라인 업무 -> 고객 업무 신청 -> 타사대체출고(해외증권) 을 선택하시면 돼요.

 

아래 화면에서처럼 제가 클릭한 부분을 따라서 클릭하시면 무리 없이 해당 메뉴에 들어갈 수 있으실 거예요.

타사대체출고(해외증권)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 텐데요 여기서부터는 빈칸에 해외주식을 옮기려고 하는 증권사와 계좌번호 연락처 정도를 입력하시면 돼요.

해당 창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면 본인 보유하고 있는 종목명과 수량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거래소 코드에서 어느 나라 해외주식인지 선택을 하고 종목을 선택을 하고 원하는 종목 수량을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돼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인증 절차와 함께 해외주식 옮기기인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신청이 완료가 되어요.

 

여러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거래를 해봤지만 키움증권이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는 제일 편하게 해 놓은 거 같더라고요.

 

다른 증권사들은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는 직접 증권사 지점을 방문해야 가능한 경우도 있었고 정해진 업무시간에만 HTS에서 신청이 가능하게 해 놔서 회사에 있을 때는 신청이 어려웠던 증권사도 있었거든요.

 

그런데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그런 거 없이 아무 때나 HTS에서 신청을 하면 되어서 편해 보였어요.

 

이렇게 신청을 하면 오전에 신청을 하셨으면 오후쯤에 키움증권에서 확인 전화가 오고 확인 후 옮기려는 증권사로 출고 처리가 되고요.

 

오후에 신청한 경우에는 다음날 전화 확인 후 출고 확인이 되는 거 같아요.

 

수수료의 경우에도 건당 1000원으로 저렴해서 출고하는데 큰 부담이 없는 거 같았어요.

 

이것으로 키움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해외주식을 옮기는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최근에 증권사들이 적극적으로 해외주식 수수료 할인이나 환율 우대 이벤트들을 많이 진행하고 있어서 다른 증권사들의 혜택을 누리고 싶으신 증권사가 있으면 이동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다음에는 최근 진행 중인 증권사별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들에 대해서 글을 써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