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삼성전자우 주가 사상 최고가 돌파

by F/F 2020. 11.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사상 최고가를 돌파한 기념으로 글을 써보려고해요.

 

정말 일주일전만하더라도 미 대선 불확실성에 대주주 요건이 3억원으로 바뀐다는 말에 증시가 계속 하락을 하면서 삼성전자우 주가도 제가 기억하기로는 49,500원까지 내려갔었어요.

그때 저는 4만원대로 내려온것을 보고 삼성전자우 주식을 추가매수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은행에 있는 현금을 증권계좌로 옮기기까지 했어요.

 

그런데 그 와중에 회사에서 누가 말을 걸어서 이야기를 하는 동안 다시 5만원 위로 올라가버렸더라고요.

 

그래서 아쉽지만 4만원대 가면 추가 매수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에 더 기다려보기로 했었죠.

 

그런데 그 후로 대주주 요건도 10억원으로 유지한다는 발표가 나오고 미 대선도 생각보다 수월하게 풀리면서 삼성전자우 주가는 제가 추가 매수할 기회를 주지도 않고 오늘 사상 최고가인 55,000원까지 올라버리고 말았죠.

 

삼성전자우 주가의 상승이 기분 좋기는 하지만 오늘 삼성전자 주가를 보니 삼성전자 주가는 삼성전자우 만큼 오르지 않는걸보니 의아하더라고요.

삼성전자우 주가와 삼성전자 주가는 이미 괴리율이 거의 없을 정도로 좁혀졌는데도 이렇게 우선주만 오르니 내일은 다시 조정이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삼성전자우 주가는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는데 반해서 삼성전자 주가는 최근 횡보를 하면서 최고가인 62,800원에서 좀 떨어진 위치에 있거든요. 

 

삼성전자 주가도 같이 올라야 뭔가 자연스러운 상승인거 같은데 삼성전자 우선주만 상승을 하니 왠지 모를 찝찝함이 남아 있네요.

 

게다가 삼성전자가 그 동안 대형 파운드리 수주를 비롯해서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특별 배당 가능성 등등 주가가 오를 만한 소재들이 많았는데도 주가가 지지부진한게 신기하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오늘 삼성전자우 주가가 최고가를 찍었는데 좀 전에 주식 시장에 호재가 될만한 뉴스가 하나 더 나왔더라고요.

 

바로 전세계인들이 모두 바라던 코로나 백신 개발!!

 

화이자에서 예방률 90%가 넘는 백신 개발에 성공했다고 해요.

 

물론 이로 인해서 그동안 힘을 쓰지 못했던 컨택트 관련주들이 많이 오를것으로 예상되지만 경기가 살아날 수 있을거란 기대감에 주식 시장이 전체적으로 상승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도 가지게 만드는 뉴스에요.

 

오늘 저녁 미국 시장이 어떻게 움직일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오랜만에 사상 최고치를 달성한 기념으로 글을 작성했는데요.

 

글을 작성하면서 코로나 백신 개발 뉴스까지 보게 되어서 정보 함께 공유를 해봤어요.

 

오늘 2% 가량 상승한 삼성전자우 주가가 내일은 코로나 백신 개발 호재로 더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