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FINANCIAL FREEDOM

현재 내가 구축한 머니 파이프라인 (월급 외 수익) - 네이버 블로그

by F/F 2020. 7.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 구축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향후 추가로 구축하고 싶은 파이프라인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새로운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것도 공유해보려고 해요.

 

제 블로그 첫 글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저는 현재 3가지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어요.

 

1. 월급

2. 네이버 블로그 수익

3. 배당금

이렇게 가지고 있어요.

 

월급이야 뭐 회사를 다니면서 받는 것이니 특별한 게 아니니 넘어가도록 하고 월급 이외에 수익이 발생하는 블로그, 배당금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블로그부터 말씀드릴게요.

저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로 올해 2월에 처음 시작한 이후 이번 달에 처음으로 100만원이 넘는 수익을 벌었어요.

 

그리고 저품질을 먹는다는 등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월 100만원정도의 수익은 유지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런데 이 수익은 사실 파이프라인이라고 하기에는 살짝 애매한 수익이에요.

 

현재 대부분의 수익은 블로그 체험단, 기자단을 통해서 발생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파이프라인인 특별히 뭔가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수익이 생기는 그런 파이프라인과는 거리가 조금 있죠.

 

제가 블로그 글 쓰는데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이번 달에는 수익에 집중하면 어느 정도까지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원래 블로그 주제였던 경제/비즈니스와는 별개인 이런저런 잡다한 내용의 포스팅도 진행했고요.

 

처음 시작할 때는 블로그에 제가 주식 관련해서 공부하는 내용을 적으면서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얻어보자는 소박한 목표로 시작을 했는데 방문자수가 아무리 늘어도 애드포스트 수익이 거의 늘지 않아서 이렇게 기자단 수익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어요.

 

블로그를 시작하고 2달 정도 되었을 때 키워드에 대해서 깨달아서 그 후로 방문자수가 폭등을 하면서 하루 최대 5000명 이상도 도달했었거든요.

 

그 후로도 1일 1포 스팅을 하면서 3000명 정도의 방문자를 기록했었는데도 애드포스트 수익은 많아야 5000원 정도밖에 안되더라고요.

 

사람의 욕심이 끝이 없는데 사실 처음에는 한 달에 10만원만 되어도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월 10만원을 달성하고 나니 수익이 많이 아쉽더라고요.

 

아래는 월간 방문자수 그래프예요.

 

2월에 시작해서 키워드를 깨닫고 신나서 한참 블로그 활동을 열심히 하면서 키워서 4월에는 최고점을 찍었죠.

 

그러다가 수익에 대한 아쉬움과 처음 시작했을 때의 열정이 떨어지면서 포스팅 수가 줄어들면서 방문자수도 자연스럽게 줄어들었죠.

아래는 주간 방문자수 그래프인데 4월에 최고점을 찍은 후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죠.

 

최근까지도 일 1500명 ~ 2000명 정도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는 블로그예요.

 

처음 키운 블로그이기도 하고 아직도 방문자가 괜찮게 나오는 수준이라 버리기에는 아까워서 간혹 포스팅을 하면서 유지하고 있죠.

이렇게 방문자도 줄어들고 하면서 열정이 식어 갈 때쯤 체험단, 기자단에 눈을 뜨게 되었죠.

 

사실 저는 주식 위주의 포스팅을 진행 중이라 체험단, 기자단과는 거리가 있었죠.

 

기자단 중에 주식관 관련된 것들이 많이 없으니까요.

 

하지만 여러 기자단과 체험단을 찾아다니다 보니 주제보다도 방문자수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구하는 체험단과 기자단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6월 중순부터는 제 글보다는 기자단 위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제 블로그의 정체성은 잃었지만 돈은 벌었죠.

 

그래서 사실 네이버 블로그로 인한 수익은 언제까지 이어질 수는 없다고 생각하는 파이프라인이에요.

 

언제든 저품질로 없어질 수도 있고 하는 위태로운 파이프라인이죠.

하지만 저는 이렇게 블로그를 키워서 돈을 벌어봤다는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어요.

 

그래서 여기서 번 돈을 다른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 투자를 하려고 해요.

 

한 번 돈을 벌어봤다는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다른 것도 내가 꾸준히 열심히 하면 가능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블로그로 얻게 된 수익은 새로운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한 교육이나 초기 자금으로 사용하려고 생각 중이에요.

 

물론 블로그 기자단으로 인한 수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 좋겠지만 이거보단 안정적인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싶거든요.

 

오늘은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생성하고 기자단으로 돈을 벌게 된 이야기를 해봤어요.

 

사실 이 글에서 제 파이프라인들을 모두 소개하려고 했는데 네이버 블로그 이야기를 간단하게 한다고 했는데 글이 길어졌네요.

 

두 번째 파이프라인인 배당금은 다음 글에서 이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그리고 앞으로 이 블로그에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어떻게 2달 만에 일 방문자 5000명을 찍었는지에 대한 노하우도 시간이 될 때 공유하도록 해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