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삼성전자 주가 최고가 행진

by F/F 2021. 1.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시 주춤한 후 다시 무시무시한 최고가 행진을 진행 중인 삼성전자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그리고 삼성전자 주가가 현재의 상승세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삼성전자 주가의 경우에는 2021년 첫 주식 시장 개시일인 오늘 무려 2.47%나 상승하면서 종가 기준 최고가를 기록했어요.

 

장중에는 무려 84400원까지 기록을 했어요.

 

얼마 전에 8만전자를 돌파했다고 화호를 했었는데 이제는 8만원을 훌쩍 넘어서 이제는 언제 9만전자를 달성할지 기대가 되는 상황이에요.

삼성전자 주가의 일봉 차트를 보시면 11월부터 어마어마한 상승을 하다가 삼성 그룹 상속세 금액이 확정되는 12월 22일을 기점으로 다시 급등을 이어가고 있어요.

게다가 연말에 삼성전자 주가는 삼성전자 특별배당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하여 배당락일이었던 12월 29일 이후에 조정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배당락 이후에도 배당락을 무색하게 하면서 오늘까지 연속해서 상승을 하고 있어요.

 

그러면서 오늘 장중에는 삼성전자 시가총액이 500조원을 넘겼다고 해요.

 

https://www.sedaily.com/NewsView/22H4JIJWW7

 

삼성전자 시총 장중 500조 돌파...목표가 첫 10만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4일 경기도 평택 3공장 건설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국내 증시의 맏형 삼성전자(005930)의 성장판이 활짝 열렸다. 육중한 덩치에도 불구하고 지난 두 달간

www.sedaily.com

이렇게 시가총액이 상승을 하면서 증권사들에서도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줄줄이 상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무려 10만원 까지 상향한 증권사도 나왔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 기분 좋은 주가 상승세인데 반해 삼성전자 4분기 실적의 경우에는 잠시 주춤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더라고요.

 

https://www.yna.co.kr/view/AKR20201231150600002?input=1179m

 

삼성전자 4분기는 '숨고르기'…영업이익 9조원대 전망 | 연합뉴스

삼성전자 4분기는 '숨고르기'…영업이익 9조원대 전망, 김아람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1-01-03 06:31)

www.yna.co.kr

삼성전자는 3분기 실적 발표에서 12조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면서 오랜만에 10조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었는데요.

 

4분기에는 9조원대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했어요.

 

한 달 전까지만 해도 삼성전자의 4분기 실적이 10조원대라고 예상했었는데 최근 원화가 강세가 되면서 수출의 비중이 큰 삼성전자는 환율 영향을 받아서 영업이익이 감소할 것이라고 해요.

 

게다가 다시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스마트폰의 출하량이 줄어든 것도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는 올해 40조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전년대비 30%대의 영업이익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내년부터는 삼성전자의 주력인 메모리 반도체의 슈퍼사이클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고 하고 삼성전자가 미래 먹거리로 투자 중인 비메모리 반도체도 꾸준하게 성장하면서 내년에도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하죠.

 

이재용 "비메모리도 신화 쓰자"…새해 첫 경영행보 '평택공장'

이재용 "비메모리도 신화 쓰자"…새해 첫 경영행보 '평택공장', 신년사 대신 평택 공장 설비 반입식 현장 경영 D램·V낸드·파운드리 만드는 첨단 복합 생산라인 "협력사·학계·연구기관 협력해

www.hankyung.com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과 삼성전자 향후 실적 전망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삼성 그룹의 상속세 이슈도 사라졌고 실적의 경우 미래를 기대하게 하는 뉴스들만 나오고 있고 주가도 그에 맞춰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죠.

 

물론 최근 들어 너무 급등을 해서 언제 하락할지 살짝 걱정이 되기는 하는데요.

 

그래도 삼성전자의 경우에는 10년, 20년 후 미래에는 무조건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투자했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큰 문제가 없으면 계속해서 들고 갈 생각이에요.

 

다음에는 최근 주가가 급등한 LG전자 주가에 대해서도 한번 다루어 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