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포트폴리오

현대차 주가 전망 및 투자 이유

by F/F 2021. 11.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단기 거래 계좌 말고 본 계좌에서 투자 중인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저는 현재 메인 계좌에서는 현대차3우B, LG전자우 두 가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차3우B의 본주인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남겨보려고 해요.

 

현대차3우B는 현대차의 우선주이기 때문에 현대차 주가의 움직임에 따라갈 거라고 생각하니 말이죠.

 

오늘은 현대차 주가가 오랜만에 상승을 하면서 현대차3우B를 비롯한 다른 현대차 우선주들인 현대차2우B, 현대차우 모두 상승을 했어요.

현대차 주가는 올해 6월 중순 정도부터 꾸준히 끝을 모르고 하락을 하다가 10월초에 반등을 주더니 조금씩 회복할 조짐을 보여주고 있어요.

 

물론 10월초 잠깐의 반등 이후 또 한동안 횡보를 했지만 오늘 오랜만에 다시 상승을 하면서 다시 한번 기대를 하게 만들었어요.

저는 현재 전체 자산 중 현대차3우B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기 때문에 현대차 주가 전망을 유심히 지켜보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생산 차질 때문인지 한동안 현대차 주가는 아쉽게도 힘을 쓰지 못하고 있었죠.

 

그런데 최근 차량용 반도체 수급이 곧 안정될 것이라는 소식이 조금씩 나오고 있고 현대차의 판매 실적이 계속해서 좋아지면서 현대차 주가 전망은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어제 현대차에서 발표한 10월 미국 차량 판매 실적도 전년 동월 대비 0.4% 감소했어요.

하지만 현재까지 실적을 발표한 다른 완성차 업체들인 도요타, 혼다, 스바루, 마쓰다 등의 업체는 모두 두자리수의 판매량 감소한 것에 비하면 아주 양호한 실적이 나온 것 같아요.

 

그 이외에 이번 판매 데이터에서 세가지 긍정적인 데이터를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 긍정적인 모습은 친환경차 판매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는 것이에요.

 

현대차는 10월 미국에서 친환경차를 7330대를 판매하면서 작년 동월 대비 262.7%나 성장을 했어요.

지금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 시대로 넘어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친환경차 시장을 누가 더 잘 넘어가서 적응하는지가 중요한데 현대차는 지금까지의 실적을 보면 선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두 번째는 미국에서 판매차량 중 투싼이 가장 많이 팔리고 팰리세이드가 두 번째라는 것이에요.

SUV 차량들은 세단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익이 많이 남는 차종이기 때문에 이런 차종들의 실적이 좋다는 것은 현대차의 영업이익률에 긍정적인 요소예요.

 

세 번째는 미국 시장에서 제네시스가 꾸준히 성장 중이라는 것이에요.

이번에 발표한 데이터에서 제네시스는 작년에 비해 5배 증가한 5천300대를 판매했다고 해요.

 

처음 현대에서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를 론칭했을 때 이 브랜드가 해외에서도 통할지에 대해서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았다고 알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제네시스 판매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봐선 현재까지는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잘 자리 잡아나가고 있는 거 같아요.

 

특히나 제네시스는 고급 브랜드로 차량 가격이 높기 때문에 SUV처럼 이익률이 높은 차종이라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장이 현대차의 밸류에이션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최근 현대차 주가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고 현대차의 실적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현대차 주주로서는 아주 기분이 좋은데요.

 

저는 위에서 언급했던 긍정적인 신호들 이외에도 현대차가 급격히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에 차세대 배터리, 수소연료전지, UAM, 차량 공유 등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면서 대응하고 있는 모습이 좋아서 장기투자를 하려고 매수했어요.

UAM, 수소연료전지(FCEV) 트럭

물론 아직 신사업들에서 뚜렷한 성과가 나온 것이 아니지만 기존의 자동차 생산 회사에서 벗어나 혁신을 해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현대차 주가 전망에 긍정적이라고 생각했어요.

 

또한 현대차 주가 전망과 별개로 현대차는 배당도 많이 지급하고 있으니 이 부분도 장기 투자하는 데 있어서 마음이 급해지지 않을 수 있는 부분이죠.

 

오늘은 오늘 오랜만에 2% 이상 상승한 현대차 주가 전망과 현대차의 최근 실적에 대해서 간단하게 글을 써봤는데요.

 

다음에는 제가 보유하고 있는 해외주식들에 대해서도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