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국내 주식의 경우에는 최근에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실시간 시세를 제공하기 때문에 실시간 시세를 따로 확인할 필요가 없지만 해외주식 그중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미국 주식의 경우에는 실시간 시세를 제공하지 않는 증권사들이 대부분이죠.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려면 증권사별로 상이하지만 매월 일정한 금액을 지불해야 실시간 시세를 증권사 어플에서 제공받을 수 있어요.
제가 현재 미국 주식 거래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키움증권에서는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매월 $8을 지불해야 한다고 하네요.
적다면 적은데 소규모로 투자를 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매월 $8는 부담스러운 금액일 수 있죠.
이렇게 증권사마다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을 위해 일정한 금액을 지불해야 하지만 최근에는 증권사들에서 고객 유치를 위해서 경쟁이 심해지다 보니 몇몇 증권사에서는 해외주식 시세를 특정 기준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들도 많이 생겼어요.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실시간 시세 무료 사용 기준이 따로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미국 주식의 경우에는 전월 체결된 매매가 1건 이상이 있는 경우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고 해요.
그리고 최초 계좌 개설을 하고 60일 이내에 신청을 하면 신청한 달 말일까지 무료로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키움증권 이외에도 여러 증권사에서 위와 같이 실시간 시세 무료 혜택을 제공하니 증권사를 선택하실 때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러한 혜택을 활용하면 좋지만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가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지 않고 돈을 내기 싫다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시세를 보는 것보다는 조금 불편하지만 다른 방법도 많아요.
오늘은 그중에 제가 주로 사용하는 어플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Webull이라는 어플인데요.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는 Investing.com, CNBC 등 여러 어플들을 사용해봤지만 저는 Webull 어플이 제일 깔끔하고 사용하기 좋은 거 같더라고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webull이라고 검색을 하면 무료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어요.
그리고 다운을 받으면 별다른 복잡한 절차 없이 바로 어플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아래 사진은 어플을 켜면 바로 나오는 메인 화면인데요.
이렇게 메인 화면에서 본인의 관심 종목 리스트를 만들어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제가 투자를 하고 있고 관심 있게 보는 종목들을 상단에 위치시켜놓고 시세를 봐요.
그리고 주식 매매를 할 때에는 증권사 어플과 webull 어플을 동시에 켜놓고 webull에서 시세를 확인하고 시세에 맞춰서 증권사 어플에서 가격을 입력하고 수량을 입력해서 매수나 매도를 진행했었죠.
살짝 불편하긴 한데 몇 번 사용하다 보면 금방 적응이 되고 크게 불편한 점은 없으실 거예요.
그리고 관심종목을 추가하고 싶으시면 위 사진에서 왼쪽 위쪽을 보시면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종목의 티커를 입력하거나 종목 이름을 입력하셔서 watchlist에 추가하시면 돼요.
실시간 시세 이외에도 이렇게 차트와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도 webull 어플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중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 News 기능이에요.
영어로 되어있긴 하지만 요즘에는 번역기도 성능이 좋기 때문에 해당 종목 관련되어서 어떤 뉴스들이 있나 확인하기 좋더라고요.
여러 매체에서 나오는 종목에 대한 뉴스들을 한탭에서 모아서 보여주니 따로 검색을 하지 않아도 볼 수 있어서 편리해요.
그리고 저는 잘 확인하지는 않지만 아래와 같이 종목에 대한 간단한 분석도 제공을 하더라고요.
Press Releases라는 탭에서는 해당 기업의 배당금, 배당금 지급일, 배당 기준일, 배당락일, 시가 배당률 등 배당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주고요.
저기 Dividends 옆에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해당 기업의 역대 배당금 지급 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배당금 지급 내역을 보면서 기업이 배당금을 꾸준히 증가시켜왔는지 삭감을 했는지 확인을 해볼 수 있죠.
거기에 주식 분할 관련된 내용도 제공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실적에 대한 정보도 제공을 해줘요.
EPS를 비롯해서 기업의 몇 년 동안의 ROE, ROA, Net Margin 등등 기업 실적의 중요 지표들을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죠.
이렇게 Webull 어플에는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제공 기능 이외에도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저는 현재 증권사에서 실시간 시세 무료 혜택을 받고 있지만 아직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에요.
여러분들도 따로 미국 주식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어플을 아직 사용하고 있지 않는다면 Webull 추천드릴게요.
오늘은 글을 이것으로 마치고 다음에도 주식 투자에 있어서 유용한 정보가 있으면 더 글을 남겨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