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투자 활동

비덴트 주가 전망

by F/F 2021.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NFT 관련주로 2달여 만에 주가가 3배 가까이 상승한 비덴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제 생각을 써보려고 해요. 지금부터 비덴트 주가의 최근 흐름부터 실적과 사업 현황을 보면서 비덴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비덴트 기업 개요

비덴트는 기존에는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 개발 및 제조, 판매가 주요 사업인 회사였어요. 특히나 HD 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소니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그런데 최근 비덴트의 주가가 상승을 하고 있는 원인은 바로 비덴트가 보유하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지분 때문이에요. 비덴트는 빗썸 코리아의 지분 10.23% 보유하고 있고 빗썸 홀딩스 지분을 34.22% 보유하면서 단일 최대주주예요. 그렇다 보니 가상화폐의 열기가 달아오르면 자연스럽게 비덴트 주가도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게다가 최근에는 NFT 관련된 종목이면 모두 급등하는 시장이라 비덴트의 주가도 단기간에 많이 상승한 모습이에요.

 

비덴트 주가 전망

 

지금부터 비덴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그러기 위해 우선 비덴트 주가의 최근 흐름을 알아보기 위해 비덴트 주가 차트를 확인해볼게요. 왼쪽은 일봉 차트, 오른쪽은 주봉 차트인데요. 우선 주봉 차트를 보시면 비덴트의 주가는 가상화폐에 대한 열기가 강해지면 주가가 오르는 모습이었어요. 올해 초에 가상화폐가 급등을 하면서 비덴트 주가도 급등을 했었는데요. 하지만 그 후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의 열기가 식으면서 주가는 급등 전 주가까지 조정을 받았어요.

  • 비덴트 주가 일봉, 주봉 차트

그러다가 최근 들어 다시 NFT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그에 따라 비덴트의 주가도 급등을 했어요. 이번에는 지난번 급등보다 더 급격한 속도로 주가가 상승하면서 급등하기 시작하면서 전고점을 훨씬 뛰어넘어 현재는 32500원선에 도달해있는 상태예요. 특히나 최근에는 비덴트에서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모습을 보고 빗썸의 지분의 추가 인수를 위한 자금 마련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주가는 한번 더 크게 점프하고 있는 상태예요.

사실 회사에서 전환사채를 발행한 경우에는 주식수 증가 우려가 생겨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덴트의 경우에는 투자금 확보 측면이 강해서 그런지 전환사채를 발행한 후에 주가가 더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비덴트 실적 및 사업 현황

지금까지 비덴트의 주가 흐름을 살펴봤으니 지금부터 비덴트의 실적과 사업현황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그런데 사실 비덴트의 실적을 보는 건 지금 비덴트를 투자하는 것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거 같더라고요. 왜냐하면 비덴트의 경우에는 다트에서 주요 제품 및 서비스를 보면 가상화폐와 관련된 내용이 전혀 없고 대부분 HD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제품이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실적으로 현재 주가를 설명할 수가 없는 상황이죠.

그동안의 실적을 보더라도 HD 방송용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이 사양 산업이라 그런지 2019년에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을 했고 2020년까지 적자폭이 커지고 있었어요. 그런데 그나마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은 빗썸을 비롯한 지분 투자를 통해 발생한 이익이 있어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나 올해 1분기와 2분기 실적을 보면 각각 973억 원, 402억 원으로 기록하면서 반기만에 무려 당기순이익 1300억 원 이상을 기록했어요. 하반기에도 이 정도 추세가 이어진다면 당기순이익 2000억 원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현재 비덴트의 시가 총액이 1조 4000억 원 수준이니 올해 당기순이익이 2000억 원이 나온다고 하면 예상 PER은 7배 정도밖에 되지 않는 것이죠. 이런 측면이 비덴트 주가의 급등을 불러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2달 사이에 주가가 3배 가까이 상승을 했는데도 예상 PER이 7배 정도이니 말이죠. 본업보다 지분투자로 인한 이익이 훨씬 큰 회사라니 신기한 재무제표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네요.

여기에 더해 최근 발행한 전환사채로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빗썸의 지분을 추가로 인수하게 되고 가상화폐의 가치가 높아지면 이 당기순이익도 크게 증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또한, 최근 NFT 사업이 시장의 주요 관심사이다 보니 비덴트도 NFT 사업에 진입하고 있는데요. 초록뱀 미디어와 NFT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히기도 했어요. 

 

마무리

지금까지 비덴트의 최근 주가 흐름과 실적 및 사업 현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상화폐와 NFT 테마를 타면서 주가는 단기간에 급등을 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될 상황이지만 실적을 보면 기존 사업에서는 좋지 못한 성과를 보여주지만 지분 투자를 통한 수익이 엄청나기 때문에 마냥 거품인 주가는 아니라고 볼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게다가 여기서 빗썸의 지분을 추가로 확보한다면 더 큰 실적 성장을 이룰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비덴트 주가가 한번 조정을 받으면 진입을 고민해보려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