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LG전자 주가 전망

by F/F 2021. 11.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주가가 애플 카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등 중인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볼게요.

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주가의 지금까지의 흐름을 확인하기 위해 우선 일봉 차트를 보면서 최근 주가 흐름을 확인해 볼게요. 아래 일봉 차트를 보시면 올해 6월부터 현재까지 LG전자 주가 흐름을 볼 수 있는데요. 한눈에 볼 수 있다시피 굉장히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6월에 17만 원이던 주가가 급등 전 12만 원 수준까지 내려왔었으닌까요. 게다가 올해 1월 고점 대비해서는 더 큰 폭의 하락이었는데 이 내용이 뒤에 주봉 차트를 보면서 다룰게요. 

 

이렇게 주가가 흘러내리는 와중에도 중간중간 애플카 관련된 뉴스가 나오면 주가가 급등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특히나 9월 초에도 애플 카 관련 이슈가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을 한 적이 있었어요. 이때 주가가 급등을 하면서 거래량이 급증을 했기 때문에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것인가에 대한 기대를 했었는데요. 아쉽게도 바로 다음날부터 이 흐름을 유지하지 못하고 급등 전보다 더 깊은 하락을 보였어요. 

 

그 후 한동안 횡보를 하면서 조금씩 주가가 내려가면서 잠시 12만원까지 뚫고 내려가면서 불안 불안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죠. 그런데 다행히도 오늘 애플에서 애플 카를 2025년에 출시할 예정이라는 내용을 발표하면서 언젠가부터 애플 카 관련주가 된 LG전자 주가가 급등을 했어요. 사실 이번 급등의 경우에도 애플 카 관련 뉴스로 인한 급등인 거 같아 또다시 하락을 할까 불안하긴 하지만 LG전자 주가 자체가 워낙 조정을 크게 받은 상태라 이번 계기로 반등을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더 크긴 해요.

 

차트를 보시면 LG전자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을 할 때를 보면 계속해서 초록색인 5일선이 빨간색인 20일선에서 저항을 받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9월에 급등하면서 살짝 돌파를 하긴 했지만 바로 20일선 밑으로 내려갔고 그 후로는 20일선을 잠시라도 돌파한 적은 없어요. 그런데 오늘 주가가 급등하며 출발하면서 5일선이 20일선을 깨고 올라가기 시작했어요. 물론 아직 장 초반이기 때문에 장중 흐름을 더 지켜봐야겠지만 오늘 강하게 돌파한 후 급락이 없으면 당분간은 상승세를 유지하지 않을까 싶어요.

 

  • LG전자 주가 일봉 차트

이어서 LG전자 주봉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때 급락하면서 4만 원까지 떨어졌던 주가가 이후 서서히 회복을 하였고 작년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스마트폰 사업부 철수 및 애플 카 이슈까지 터지면서 주가가 급등을 했어요. 그 와중에 LG전자 같은 큰 규모의 종목이 상한가까지 가면서 모두의 주목을 받았죠. 그런데 그렇게 주가가 급등을 하면서 20만원 돌파 도전을 하고 있었는데 애플카 이슈가 소멸하면서 LG전자 주가는 조정을 보이게 되었죠. 그 후 횡보와 조정을 반복하면서 현재 주가 되었어요. 고점이 19만 원이었으니 고점 대비 30% 이상 하락을 한 것이죠.

저도 LG전자 주주로서 답답하고 매도를 할까 여러 번 고민을 했었지만 LG전자의 실적은 양호하고 애플 카 이슈와 함께 실적 개선에 대한 포인트가 주목을 받으면 한번 더 상승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버티고 있었거든요. 그러다가 오늘 급등을 하게 되었죠. 애플카 이슈만으로 상승한 것이기도 하고 아직 장 초반이기 때문에 안심하기는 이르지만 이렇게 한 번씩 희망을 보여주니 쉽게 LG전자 매도하고 떠날 수 없는 거 같아요.

 

  • LG전자 주가 주봉 차트

LG전자 실적

 

LG전자의 실적을 보면 주가가 한동안 횡보를 했던 게 더 답답해져요. 실적의 경우 2019년부터 꾸준히 상승하고 있거든요. 게다가 만년 적자를 기록하던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면서 올해는 영업이익 4조 원을 기록할 것을 예상하고 있어요. 그런데 반해 시가총액의 경우 21조 원 밖에 되지 않으니 충분히 더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물론 LG전자의 경우 상장된 자회사들도 있기 때문에 그것 때문에 조금 할인될 수 있지만 지금의 PER은 너무 낮다고 생각돼요. 미래 전망이 어두운 사업을 영위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LG전자의 가전 사업의 경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특히나 최근에는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인 시그니쳐와 오브제 라인업을 통해서 가전의 프리미엄화를 이루어내면서 수익성 개선이 진행되고 있어요. 그 결과 제조업 특성상 6% 정도이던 영업이익률이 10%를 넘기도 했고요.

 

게다가 미래 먹거리로 선점한 전장 사업의 경우 작년에 마그나와 합작 회사를 설립하고 현재 지속적으로 수주를 받으면서 매출액을 늘려가고 있고요. 물론 전장 사업의 경우 기존에 계획했던 흑자전환 시기보다 흑자전환 속도가 늦어지고 있어 아직 우려가 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곧 흑자전환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죠. 전장 사업이 정상궤도로 들어오게 되면 LG전자 회사의 자체의 밸류에이션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주가도 오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결론

 

오늘은 LG전자 주가가 오랜만에 급등한 기념으로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간단히 제 생각을 정리해봤는데요. LG전자 주가는 1월 초 최고점 대비 많이 조정을 받았고 실적의 경우에는 탄탄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저평가 구간이라고 생각돼요. 최근에는 애플 카 이슈가 있을때만 급등을 하고 이후 조정을 보이는 형태의 주가 흐름이 반복되고 있는데 하루 빨리 전장 사업부의 흑자전환이 되어서 애플카 이슈만이 아니라 실적으로 주가 상승을 견인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