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미래에셋대우 역대급 실적 발표 -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까? (feat. 미래에셋대우2우B)

by F/F 2020. 8.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금요일 (8월 7일) 실적을 발표한 미래에셋대우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미래에셋대우는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해요.

올해 2분기에 좋은 실적을 낼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예상을 했었지만 이 정도까지 좋은 실적이 나올 줄은 몰랐는데 대단한 거 같아요.

 

이번 2분기에 영업이익이 3871억원이 나왔는데 이 수치는 전년 동기인 19년 2분기보다 무려 179.2% 증가한 수치라고 해요.

그리고 이 수치는 미래에셋증권과 대우증권이 합병한 2017년 이후 최대 실적이라고 하고요.

 

저도 이번에 실적이 좋아질거라 예상을 듣고 얼마 전부터 조금씩 매수를 했어서 실적 발표를 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그런데 실적이 좋게 발표된것에 비하면 주가에는 크게 반영된 거 같지 않더라고요.

 

제가 가지고 있는 미래에셋대우2우B를 비롯해서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우 모두 주가는 크게 움직이지 않았어요.

 

실적 발표가 정확히 언제 되었는지 확인은 못해서 실적 발표가 장마감 후 발표가 되어서 이렇게 주가에 반영이 안 되었는지 아니면 이미 어닝 서프라이즈를 예상해서 주가가 한동안 오른 상태라 안 오른 건지 잘 모르겠어요.

 

내일 주가 흐름도 한번 지켜보고 다른 원인이 있는지 실적 자료를 한번 보면서 확인해 봐야겠어요.

 

 

저의 경우에는 저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현재 미래에셋대우2우B를 보유하고 있거든요.

 

미래에셋대우 주가와 미래에셋대우우 주가보다 상대적으로 저평가를 받고 있다고 생각해서 매수를 했어요.

 

저는 주식 투자를 할때 최대한 잃지 않는 투자와 마음 편한 투자를 하기 위해서 기업의 규모가 큰 회사의 우선주 위주로 투자를 해요.

 

그래서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들도 대부분 우선주들이에요.

 

삼성전자우, LG전자우, 대신증권우, 한국금융지주우, 미래에셋대우2우B 이렇게요.

 

그리고 우선주를 고를때 항상 본주와의 주가 차이를 보고 차이가 동종업계 다른 종목들보다 많이 나거나 LG전자우 같이 터무니없이 차이가 많으면 좀 자세히 알아보기 시작하죠.

 

그렇게 고른 주식들중에서 향후 성장성이 있거나 아니면 배당을 지급하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로 이익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회사들을 골라서 투자를 해왔어요.

 

그리고 현재 주가 대비 배당률도 확인을 해서 배당률이 5~6% 정도를 넘으면 조금씩 매수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해요.

 

이렇게 마지막에 배당률까지 확인하는 이유는 배당률이 높아야 주가가 안오르거나 떨어지더라도 해당 주식이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때까지 배당금을 받으면서 마음 편히 버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직 투자를 시작한지 1년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계속해서 경험을 하면서 실력을 더 키워야 되겠지만 아직까지 잃지 않는 투자는 되고 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이러한 방식이 저같은 초보에게 편하고 쉬운 방법인 거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미래에셋대우2우B는 이러한 조건들을 모두 만족해서 매수를 했죠.


1. 현재 기준 미래에셋대우2우B는 미래에셋대우 주가의 53%

다른 증권주 우선주들의 가격이 본주의 85% 이상인걸 감안하면 굉장히 낮은 수치이죠.

2.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

당분간은 개인투자자들의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것이고 정부에서도 부동산 규제를 하면서 주식 투자 쪽으로 투자를 유도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으니 증권업계가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거 같아요.

3. 현재 주가 기준 시가배당률이 5.47%

현재 주가와 작년 배당금 기준으로 시가 배당률이 5.47% 에요.

 

최근 기준금리가 0%대 인걸 감안하면 배당금만 받아도 좋을만한 수치이죠.

 

게다가 올해의 경우에는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되니 배당금이 올라서 시가 배당률이 5.47% 보다 올라갈 확률이 높죠.

 

그리고 혹시나 나중에 미래에셋 대우증권의 실적이 안 좋아진다고 하더라도 미래에셋대우2우B의 경우에는 최소 배당금 120원은 받을 수 있어요.

 

정말 최악의 상황에서도 시가 배당률 2.5%를 받을 수 있는 거죠.

 

그리고 정말 상황이 안 좋아서 배당금을 줄 수 없는 상황이 되면 당해에 못준 배당금을 나중에 이익 났을 때 밀린 거까지 줘야 된다는 조항도 포함하고 있어요.

 

이런 점을 보면 미래에셋대우2우B는 은행 예금 대신 넣어놓을 수 있는 안전한 주식인 거 같았어요.


지금까지 미래에셋대우의 사상 최대 실적 발표와 제가 왜 미래에셋대우2우B 를 매수했는지에 대해서 글을 써봤는데요.

 

다음 주에는 이 실적 발표 결과가 주가에 어떻게 반영이 될지 한번 보고 기회가 되면 글을 한번 더 써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