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기타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 위탁수수료 평생 무료에 주식 이관 혜택까지

by F/F 2020. 8.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소개드렸던 키움증권의 주식 옮기기 이벤트에 이어서 얼마 전에 또 알게 된 SK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0 - [주식 투자] -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이벤트 - 국내주식,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로 돈 벌기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이벤트 - 국내주식,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로 돈 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주식 옮기기 이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종종 증권사별로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면 혜택이 좋은 이벤트가 있으면 주식을 옮기면서 �

finanzielfrei.tistory.com

이번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의 경우에는 국내 주식 혜택에 특화된 이벤트라서 해외주식은 키움증권으로 옮기고 국내 주식은 SK증권으로 옮겨서 혜택을 받아볼까 생각 중이에요.

 

현재 SK증권에서는 비대면 주식계좌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주식 위탁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 및 4만 원 지급 혜택과 주식 이관에 따른 현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 중이에요.

 

가운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이벤트도 있는데 모든 고객에게 지급하는 것이 아니고 추첨을 통해서 지급하는 내용이라 제외하고 설명드릴게요.

이벤트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기 때문에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가입하셔야 될 거 같아요.

그럼 혜택들을 하나씩 봐볼게요.

 

우선 첫 번째 혜택인 100만 원 이상 거래 시 4만 원 지급

 

이 혜택의 경우에는 신규로 계좌 개설을 하고 이벤트 기간 내에 100만원 이상 주식거래 시 4만원을 지급해주는 이벤트예요.

 

이벤트 기간 내 100만원 이상 거래를 해야하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혜택을 받고 싶으신분들은 미리 계좌를 개설하고 8월 31일까지 100만원 거래를 마쳐야 돼요.

 

그럼 이벤트 종료 후 10 영업일 이내에 SK증권에서 개설했던 주식계좌로 4만 원이 입금된다고 해요.

두 번째 혜택은 제가 SK증권에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던 이유예요.

 

키움증권에서도 국내 주식 이관에 따른 혜택을 주고는 있지만 전에 혜택을 받았던 고객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까먹고 있었는데 저는 이미 국내 주식 옮기기 이벤트 혜택을 한 번 받았던 적이 있어서 이벤트 대상이 아니었어요.

 

해외주식 이관의 경우에는 과거 이벤트 참여여부가 상관이 없는데 국내주식의 경우에만 있는게 좀 특이하더라고요.

 

그러다가 SK증권에서 광고하는 주식이관 이벤트를 알게 되어서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죠.

 

서론이 길었는데 두 번째 이벤트의 경우에는 이벤트 기간 내에 100만원 이상을 주식 거래하고 타사에서 종목을 이관하면 이관 금액에 따라 혜택을 준다고 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아마 이관 금액을 1억을 맞춰서 옮길 거 같아서 1억원을 이관했을 때 혜택 금액을 보니 세전 20만원에요.

 

키움증권 이벤트의 경우에는 코스피 200에 포함된 종목을 이관해야 2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SK증권의 경우에는 제가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우 주식으로도 2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저에게는 혜택이 더 좋죠.

 

20만원이라고 좋아했는데 세금을 제외하면 15.6만원...... 세금을 정말 많이 떼네요....

 

주식 이관을 하고 주식거래 100만원까지 맞춰야 하니 옮기려면 빨리 결정을 하고 옮겨야겠어요.

이관 대상은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ETF/ETN/ELW 이렇게 써져있는데 그럼 웬만한 국내 주식은 다 포함인 거 같아요.

 

그리고 SK증권 주식 이관 이벤트의 장점은 이벤트 종료 후 10 영업일 이내에 계설 계좌로 이벤트 혜택이 입금이 된다는 점이에요.

 

다른 증권사 주식 이관 이벤트들을 해보면 이벤트 기간이 길다거나 아니면 이관 후 일정기간 유지해야 혜택을 지급하는 조건이 있고 혜택 금액도 꽤나 늦게 줬었거든요.

 

그런데 SK증권의 경우에는 혜택 금액도 빨리 주고 이벤트 기간도 짧기 때문에 빨리 혜택을 받고 또 다른 증권사의 혜택을 받으러 떠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혜택 1, 혜택 2를 모두 참여하게 되면 저 같은 경우에는 세후 19.6만 원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겠더라고요.

 

주식 이관만 잠깐 하면 20만원에 가까운 현금을 받을 수 있다니 정말 좋은 혜택이죠.

 

이렇게 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가 계속해서 주식 이관 이벤트들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어요.

혜택 3은 추첨형 이벤트라서 저는 크게 관심이 없는데 일단 혜택이 있어서 참고용으로 캡처를 해서 가져왔어요.

그리고 혜택 4도 제가 국내 주식을 키움증권보다 SK증권으로 옮기려고 하는 이유 중 하나예요.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제가 계좌를 개설한 지 좀 되었고 한동안 국내 주식 거래를 안했어서 아마 국내주식 수수료 무료 혜택이 사라졌을 거예요.

 

그런데 SK증권의 경우에는 제가 신규로 계좌 개설을 해야 하는 경우이고 국내 주식 위탁수수료를 평생 할인해준다고 하니 편하게 주식거래를 할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이 위탁수수료 할인 혜택의 경우에는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고 HTS, MTS에서 진행하는 거래에서만 유효하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이러한 4가지 혜택 이외에도 신용이자 30일간 무료 이벤트도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증권사 신용을 안 쓰려고 하다 보니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아요.

 

뭔가 신용을 쓰면 마음이 급해지고 제대로 된 판단을 못할 거 같은 생각이 들거든요.

 

하지만 30일간 이자 없이 돈을 빌려서 쓸 수 있다니 정말 신용이 급하게 필요하다거나 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일 거 같긴 하더라고요.

이렇게 SK증권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SK증권의 경우에는 제 주변에서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거 보면 개인투자자들에게는 그렇게 친숙한 증권사가 아닌 거 같은데 최근에 개인투자자들이 많아지면서 SK증권도 고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이러한 이벤트를 준비했나 봐요.

 

이렇게 증권사들이 서로 경쟁을 위해 이벤트를 할 때 저 같은 개인투자자들은 옆에서 혜택을 많이 볼 수 있으니 정말 좋은 환경이죠 ㅎㅎ

 

사실 아직 SK증권 MTS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추후 이벤트 혜택을 위해 계좌 개설을 하고 주식거래를 해보고 SK증권 MTS에 대한 후기도 한번 글을 써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