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한국금융지주우 오랜만의 상승세 - 카카오뱅크 지분가치 평가 받을 수 있을까?

by F/F 2020. 11.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보유하고 있던 종목인 한국금융지주우 주가가 오랜만에 급등을 해서 글을 남기려고 해요.

저는 한국금융지주우 주식을 높은 배당금, 본주와의 괴리율, 실적 상승, 카카오뱅크 지분율 때문에 매수하고 보유하고 있었어요.

 

제가 매수할 당시에는 한국금융지주우의 작년 배당금 기준 시가배당률 8% 이었고 본주인 한국금융지주 주가와의 차이가 다른 증권주 대비 컸었죠.

 

그리고 주식 시장이 전체적으로 상승하면서 한국금융지주의 실적도 올해 2분기부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을 했었죠.

 

게다가 한국금융지주가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지분이 무려 33%나 되기 때문에 내년 말에 카카오뱅크가 상장되면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생각했죠.

해당 내용은 지난 한국금융지주우에 대해서 작성한 글에 자세하게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2020/09/07 - [주식 투자] -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으로 한국금융지주우 주가 상한가!! - 향후 한국금융지주 주가 흐름은 어떻게 될까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으로 한국금융지주우 주가 상한가!! - 향후 한국금융지주 주가 흐름은 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한국금융지주우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해요. 얼마 전에도 저의 보유종목에 대한 글을 썼을 때 한국금융지주우에 대해서

finanzielfrei.tistory.com

 

오늘 한국금융지주우 주가를 보면 무려 3.48% 나 상승을 했죠.

 

아래 한국금융지주우 주가의 3개월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9월 초에 카카오뱅크 상장 이슈로 급등을 하고 한동안 조금씩 주가가 내리면서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줬었죠.

 

제가 위의 글을 쓴 지 얼마 안 되어서 상한가를 기록도 하면서 무려 76,400원까지 올랐었죠.

 

그런데 최근에 며칠 동안 증권주가 전체적으로 상승을 하면서 한국금융지주우 주가도 함께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게다가 오늘 카카오뱅크 IPO 대표 주관사 선정에 나섰다는 기사가 나면서 다시 한번 한국금융지주가 주목을 받았나 봐요.

처음에 매수했을 때는 카카오뱅크 상장 때까지 홀딩하자는 생각으로 매수를 했었는데 주가가 급등을 하고 한동안 지지부진하게 흘러내리니 매도를 할까 싶은 생각도 들더라고요.

 

그런데 그럴 때마다 일단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는 기다려보자는 생각으로 버티고 있었죠.

 

그렇게 기다렸더니 오랜만에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물론 오늘 오르고 내일 다시 제자리로 돌아갈 수도 있어서 당장 매도할게 아니면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오랜만에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은 좋네요.

 

게다가 올해는 한국 금융지주의 실적이 좋아져서 작년에 줬던 배당금 2962원에서 조금 더 상승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고 있어요.

 

배당금을 올려주지 않고 유지만 하더라도 충분히 괜찮은 배당률이긴 하죠.

 

최근에 주가가 많이 올랐음에도 현재 주가 기준 시가배당률이 4.81%에요.

 

그래서 저는 이 시가배당률을 기준으로 시가배당률이 4% 이하로 내려가면 매도를 하고 다른 고배당주를 매수해서 연말 배당을 받아볼까 생각 중이에요.

 

작년 배당금이 2962원이었으니 시가배당률이 4%일 때의 주가는 74050원이에요.

 

한국금융지주우 주가가 거의 전고점 수준으로 올라가야 시가 배당률이 4%이네요.

배당주의 경우에는 이렇게 시가배당률을 기준으로 매도 시기를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더라고요.

 

현재 국내 증시가 전체적으로 상승세이기 때문에 증권 업종인 한국금융지주우도 한동안은 좋은 성과를 보여줄 거 같은데 앞으로의 한국금융지주우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지켜봐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