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으로 한국금융지주우 주가 상한가!! - 향후 한국금융지주 주가 흐름은 어떻게 될까

by F/F 2020. 9.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한국금융지주우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해요.

얼마 전에도 저의 보유종목에 대한 글을 썼을 때 한국금융지주우에 대해서 글을 썼었는데요.

 

한국금융지주우는 높은 시가배당률과 카카오뱅크의 2대 주주라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주식이라고 썼었는데요.

 

한국금융지주우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2020/08/06 - [주식 투자] - 한국금융지주우 주가 - 카카오뱅크 실적 발표 및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에 급등

 

한국금융지주우 주가 - 카카오뱅크 실적 발표 및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에 급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소개해드렸던 제 부모님을 위한 주식계좌 포트폴리오 중에서 한국금융지주우 주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사실 어제 저의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소개하면서 ��

finanzielfrei.tistory.com

위 글을 쓸 때까지만 해도 카카오뱅크 상장일은 아직 시간이 조금 남아서 2분기부터 반등하는 한국금융지주 실적과 한국금융지주우의 시가배당률을 보고 매수를 했었는데요.

 

카카오뱅크 상장 효과가 한국금융지주우 주가에 반영이 혹시 안되더라도 배당금만 챙겨도 된다는 생각으로 매수를 했었죠.

배당금을 받으면서 기다리면 언젠가는 카카오뱅크 지분 가치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있었고요.

 

그런데 카카오뱅크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벌써부터 주가에 반영이 되면서 오늘 한국금융지주우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어요.

 

제가 1년 정도 주식투자를 하면서 아직까지 상한가를 경험한 적이 없었는데 상한가를 직접 경험하니 이걸 매도를 해야 되는지 머리가 복잡해지더라고요.

 

이래서 항상 매수를 할 때 언제 매도를 해야 되는지 정하고 매수를 해야 되나 봐요.

 

사실 처음에 매수를 했을 때는 30% 정도 상승을 하면 매도를 하자고 생각을 했어서 얼마 전에 매도를 한 후에 조금 주가가 하락했을 때 다시 매수를 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는 상한가라는 경험해보지 못한 일을 겪다 보니 기분이 좋으면서 복잡하더라고요.

 

이 주가가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이 모두 반영된 가격인지 아직 덜 반영이 되어서 향후 더 상승을 하고 상장이 되고 나면 더 상승을 할지 판단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오늘은 매도를 하지 않고 전량을 보유하기로 판단했어요.

 

이 판단이 맞는 판단이었을지는 내일 주가 흐름을 보면서 맞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만약 내일도 상승을 한다면 일부를 부분 매도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내일 만약 하락을 한다 하더라도 처음 한국금융지주우 주식을 매수했을 때 생각했던 거처럼 배당금을 받으면서 카카오뱅크 상장을 기다리자는 생각으로 차분히 기다려보려고 해요.

 

그러다가 사람들이 분위기를 타서 급등을 하면 그 나름대로 또 좋고요.

 

오늘은 처음으로 상한가를 경험한 기념으로 기쁜 마음으로 글을 한번 써봤어요.

 

향후 한국금융지주우 주가 변화를 보면서 대응을 하고 대응한 결과에 대해서도 다음에 글을 다시 남겨 보도록 할게 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