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LG전자 주가 전망

by F/F 2021. 1.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단기간에 주가가 엄청난 상승을 한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LG전자 주가는 최근에 기존에 LG전자 자동차 전장 사업을 하던 VS 사업부를 물적 분할하여 세계 3위 자동차 부품회사인 마그나와 합작법인을 설립한다는 소식에 급등을 했어요

 

최근 3개월간의 LG전자 주가 흐름을 보면 84000원 정도의 주가 수준으로 꾸준히 횡보를 하던 LG전자 주가는 합작 법인 설립 발표 후 급등을 해서 오늘 140000원으로 장을 마감했어요.

그동안에도 LG전자 주가는 꾸준히 저평가되었다는 말이 지속적으로 나왔었어요.

2020/12/09 - [주식 투자] - 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같은 강세장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했던 저평가 종목인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LG전자 주가의 경우에는 3분기 실적 호조 기대감으로 주가가 반

finanzielfrei.tistory.com

특히나 LG전자는 올해 코로나 상황에 오히려 수혜를 받아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요즘 같이 장이 좋은 상황에서 시장에 관심을 받기에는 사상 최대 실적은 부족했었는지 한동안 주가는 횡보를 했었죠.

 

그런데 최근에 애플이 애플카를 생산한다고 발표하고 그에 이어서 LG전자가 마그나와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는 뉴스가 나오자 애플카에 LG전자가 납품하는 게 아니냐 하는 예상들이 나오면서 시장에 관심을 받게 되었죠.

한번 시장에 관심을 받기 시작한 LG전자 주가는 요즘 같은 유동성 시장에서 엄청난 기세로 상승을 했어요.

 

실제 LG전자가 애플카에 납품이 가능할지는 아직 모르지만 현재 LG전자는 GM을 통해서 자동차 전장 부품들부터 전기차에 적용되는 다양한 부품들을 납품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LG전자가 애플카에 납품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은 있다고 봐야겠죠.

 

게다가 LG 그룹 전체로 보면 현재 아이폰에 LG이노텍의 카메라 모듈이라던지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를 애플에 납품하고 있어서 애플과의 관계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요.

 

하지만 애플카가 출시되려면 아직도 많은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이 호재로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을 할지는 미지수인 거 같아요.

 

저는 오히려 이렇게 너무 단기간에 급등을 해서 폭락을 할까 두렵더라고요.

 

그런데 다행히 상승세가 멈추고 폭락을 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다행히도 LG전자의 주가는 횡보를 하면서 버텨주고 있더라고요.

 

이런 LG전자 주가 상승세에 뒤이어 이제 LG전자는 1월 8일 전후로 4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한다고 해요.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105_0001293591&cID=13001&pID=13000

 

삼성·LG전자, 4분기도 나란히 호실적 낼 듯…'반도체·가전 덕'

[서울=뉴시스] 고은결 기자 =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지난해 4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반도체, 가전 등 주요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1년 전보다 성장한 실적을

www.newsis.com

 

증권사들에서는 LG전자가 기존에는 상반기에 실적이 좋고 하반기에 실적이 안 좋았던 것을 깨고 이번 4분기 실적 발표에서는 매출 17조원에 영업이익 619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어요.

 

매출은 전년대비 11.2% 상승한 수치이고 영업이익은 508% 상승한 수치라고 해요.

 

이 예상치가 맞다면 LG전자는 2020 연간 영업이익이 3조 2058억원을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해요.

 

LG전자의 이러한 호실적의 원인은 스타일러, 건조기를 비롯해서 신가전을 통해서 영업이익률을 높이면서 매출을 높이는 효과가 있었다고 해요.

게다가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그런지 LG전자의 고가의 TV인 OLED TV의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어요.

이렇게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LG전자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을 때 이러한 호실적 발표는 주가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왜냐하면 그동안 LG전자가 호실적을 발표해도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지 못해서 그런지 주가가 실적 발표에 큰 영향을 받지 못하는 모습이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는 시장을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LG전자의 4분기 실적 발표 후 LG전자 주가 흐름을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요.

 

그리고 올해 호실적뿐만 아니라 LG전자는 내년에도 이러한 호실적을 이어 나갈 것이라는 예측이 많은 거 같아요.

 

가전은 LG라는 말처럼 예전부터 꾸준히 잘해주던 LG전자의 가전을 비롯해서 신성장동력으로 투자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사업에서도 마그나와 합작법인을 통해서 전기차 부품 중 진입장벽이 높은 모터와 인버터 부분에서 점유율을 빠르게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어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내년 하반기에 LG전자 마그나 합작법인이 설립된 후 진행 상황을 잘 지켜봐야 될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증권사들에서는 이러한 LG전자 주가를 얼마로 전망하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주가가 순식간에 급등을 하면서 증권사들이 기존 11~12만원 정도였던 목표주가를 아래와 같이 모두 상향을 했어요.

증권사 목표주가
노무라증권 200,000원
메리츠증권 167,000원
이베스트투자증권 158,000원
하나금융투자 153,000원
교보증권 150,000원

이 중에 노무라증권의 경우에는 목표주가를 무려 20만원으로 예상했고 국내에서는 메리츠 증권이 167,000원으로 가장 높은 목표 주가를 제시했어요.

 

LG전자 주가가 빠르게 오르는 바람에 이러한 목표주가들도 거의 코앞에 온 상황인데 앞으로 4분기 실적 발표 후 LG전자 주가가 위 목표주가들을 넘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오늘은 LG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최근 LG전자보다 더 급등을 하면서 투자 주의 종목을 까지 선정이 되었던 LG전자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함께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