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얼마 전부터 운용하고 있는 부모님을 위한 계좌 포트폴리오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현재 저의 계좌에는 국내주식은 삼성전자우 한 가지만 몰빵해서 투자를 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관리하기 시작한 부모님을 위한 계좌에는 새로운 시도 겸 여러 가지 종목으로 분산해서 투자를 하고 있어요.
원래는 이 계좌도 처음에는 삼성전자우에만 투자를 했었어요.
그런데 이 계좌로 제가 공부를 좀 하면서 종목을 찾아보고 투자해보고 관리를 해서 어떤 게 더 나은지 비교하면 좋을 거 같기도 해서 이 계좌는 다른 방식으로 관리를 해보기로 했죠.
아직 주식 투자 초보이니 만큼 여러가지 방법을 경험해보는 것도 나중을 위해 좋을 거 같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오늘은 현재 저의 포트폴리오 구성현황을 소개해드리고 차차 한 종목씩 매수한 이유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이게 현재 제 부모님을 위한 계좌 보유현황이에요.
초심자의 행운인지 다행히 아직 마이너스난 종목 없이 순항 중이죠.
초기부터 삼성전자우를 매수했어서 평단가가 낮을때 많이 매수했어서 현재 비중도 제일크고 수익도 제일 많이 보고 있죠.
제가 이렇게 구성한 이유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게요.
1. 삼성전자우 : 대한민국 시총 1위 기업이자 세계적으로 1~2위를 하는 반도체 기업
2. 대신증권우 : 증권주 실적 개선 및 11% 대의 높은 시가 배당률
3. 미래에셋대우2우B : 증권주 실적 개선 및 6% 대의 높은 시가 배당률 그리고 본주(미래에셋대우 : 8540원, 미래에셋대우2우B : 4450원)와의 큰 괴리율
4. 한국금융지주우 : 증권주 실적 개선 및 8% 대의 높은 시가 배당률 그리고 한국금융지주가 카카오뱅크의 2대주주라는 점
5. 서호전기 : 6%대의 높은 배당률과 실적 대비 낮은 주가
6. LG전자우 : 프리미엄 가전을 필두로 실적 개선 영업이익 향상 중, 4%대의 시가 배당률과 본주(LG전자 : 77900원, LG전자우 : 28800원)와의 엄청난 괴리율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면 이러한 이유들로 매수를 하고 상승을 기다리고 있어요.
매수를 하고 한동안은 전체적으로 주춤하고 있어서 판단이 잘못되었나라는 생각도 했지만 최근에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상승을 하면서 다행히도 수익권에 있네요.
오늘 전체적으로 큰 상승이 나타나면서 순간 매도를 하고 싶은 욕구도 생겼지만 아직 원하는 가격대까지는 오지 않아서 더 기다려 보기로 했어요.
뭔가 삼성전자우 투자를 했을 때는 그냥 10년 20년 묵혀두자는 생각으로 투자를 했어서 그런지 매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별로 들지가 않은데 이 계좌에 있는 다른 종목들은 왠지 모르게 오르면 매도를 하고 싶어 지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아직 종목에 대한 공부가 부족해서 그런가 보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금 더 종목에 대해서 공부해보고 나만의 적정 주가를 정한 후 그때가 되면 매도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해야 될 거 같아요.
앞으로는 이 계좌의 성과에 대해서 종종 포스팅도 하고 제가 보유하고 있는 각 종목들에 대해서 하나씩 매수 이유를 하나씩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