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기타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by F/F 2020. 8.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증권사 이벤트에서 소개드렸던 주식 이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해야 될 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5 - [주식 투자] -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 위탁수수료 평생 무료에 주식 이관 혜택까지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 위탁수수료 평생 무료에 주식 이관 혜택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소개드렸던 키움증권의 주식 옮기기 이벤트에 이어서 얼마 전에 또 알게 된 SK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0 - [주식 투자] - �

finanzielfrei.tistory.com

2020/08/10 - [주식 투자] -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이벤트 - 국내주식,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로 돈 벌기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이벤트 - 국내주식,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로 돈 벌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주식 옮기기 이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종종 증권사별로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면 혜택이 좋은 이벤트가 있으면 주식을 옮기면서 �

finanzielfrei.tistory.com

한 증권사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빼는 것을 타사대체출고라고 하고 새로운 증권사로 주식을 넣는 것을 타사대체 입고라고 하는데요.

 

일단 타사대체출고를 하기 위해서는 보통 모바일이 아닌 HTS를 통해서 작업을 해야 해요.

 

몇몇 증권사에서는 모바일 MTS에서도 타사대체출고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대부분은 지원을 안 하는 거 같더라고요.

 

저는 현재 주식들이 유진투자증권에 있어서 유진투자증권에서 현재 국내 주식 이관 및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 중인 SK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대부분의 증권사들은 국내 주식 옮기는 방법이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우선 유진투자증권의 경우에는 MTS를 통해서 타사대체 출고가 안되기 때문에 일단 가장 먼저 PC에 HTS를 설치하셔야 돼요.

 

HTS의 경우에는 증권사 홈페이지에 가면 아래 캡처처럼 HTS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요.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유진투자증권에 등록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돼요.

그럼 이렇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라는 팝업창이 뜨게 되고 여기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돼요.

그럼 아래와 같이 HTS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되어요.

HTS 메인 화면에서 위에 메뉴탭을 보면 여러 가지 메뉴들이 많은데 여기서 온라인지점을 선택해주세요.

온라인지점을 선택해서 제가 마우스로 클릭한 온라인지점 -> 서비스 신청 -> 타사대체출고 신청 이렇게 들어가서 타사대체출고 신청을 클릭하시면 돼요.

그다음 아래와 같이 타사대체출고 신청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여기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내 계좌에 있는 주식을 조회할수가 있어요.

 

그리고 이 타사대체출고신청 메뉴의 경우에는 국내 주식 타사대체출고만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회를 해도 국내 주식만 뜬다는 걸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주식 종류와 수량을 조회할 수 있어요.

옮길 주식을 선택한 후에 이동을 원하는 수량을 입력해주시고 아래 주식을 보낼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돼요.

 

참고로 타사대체출고의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다른 계좌에만 진행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다른 사람의 계좌로는 진행을 할 수 없어요.

 

저는 SK증권으로 주식을 옮길 예정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SK증권을 선택하고 상대 지점 명의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했기 때문에 비대면 계좌라고 작성을 했어요.

 

그리고 출고 사유는 타사 이벤트 참여라는 사유가 있길래 선택을 해줬어요.

 

이 부분은 그렇게 중요한 게 아니기 때문에 사실 아무거나 클릭을 하셔도 상관이 없어요.

 

이렇게 필요한 부분을 모두 입력을 하고 출고 신청을 클릭해주시면 아래 화면과 같이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팝업창이 떠요.

 

여기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신청이 완료가 되어요.

보시면 영업일 오후 1시 이전 신청을 하면 당일처리가 되고 오후 1시 이후 신청하면 익영업일 처리가 된다고 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주말에 신청했기 때문에 아마다 내일이나 모레쯤 이관이 완료될 거 같아요.

 

그리고 수수료는 종목마다 2000원이기 때문에 종목이 여러 개이신 분들은 한 종목으로 모아서 이동을 하던지 해야 이벤트 혜택을 최대로 볼 수 있겠죠.

 

이벤트 혜택을 받으려고 수수료를 만원 이상 내면 좀 아깝잖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국내 주식은 삼성전자우 한 종목밖에 없어서 깔끔하게 보낼 수가 있었죠.

 

이렇게 타사대체출고 신청을 완료하고 나면 아래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타사대체출고 신청현황에서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실수 있어요.

타사대체출고신청현황 탭을 보시면 이렇게 비밀번호를 클릭하면 신청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타사대체출고 신청이 완료가 되어요.

 

증권사에 따라서는 타사대체출고 신청을 하면 다음날 전화로 연락이 와서 한 번 더 확인을 한 후 대체 출고가 마무리되던데 유진투자증권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국내 주식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어요.

 

HTS만 깔려있다면 정말 간단하게 주식을 옮길 수 있죠.

 

이렇게만 하고 이벤트 혜택으로 10 ~ 20만원씩 받을 수 있으니 제가 이벤트를 찾아다닐 수밖에 없죠 ㅎㅎ

 

다음에는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 참여하기 위해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볼게요.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제가 KB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이렇게 세 개의 증권사에서 타사대체출고를 해봤는데 방법이 다 다르더라고요.

 

전화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한 증권사, HTS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한 증권사, 둘 다 안되고 무조건 지점을 방문해야 되는 증권사 이렇게 나뉘더라고요.

 

그런데 유진투자증권의 경우 전화로 문의해본 결과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무조건 지점을 방문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번거롭죠.... 그래서 다음에 지점을 방문해서 주식을 옮긴 후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쓰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