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기타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유가증권 이체출고) 하기

by F/F 2020. 8.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소개한 SK증권 주식 타사대체출고 이벤트를 위해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 출고한 것에 이어서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SK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및 주식 옮기기(타사대체출고) 이벤트와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국내 주식을 옮기는 방법은 아래 제가 작성했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2020/08/17 - [주식 투자] -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2020/08/15 - [주식 투자] -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 위탁수수료 평생 무료에 주식 이관 혜택까지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 위탁수수료 평생 무료에 주식 이관 혜택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소개드렸던 키움증권의 주식 옮기기 이벤트에 이어서 얼마 전에 또 알게 된 SK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0 - [주식 투자] - �

finanzielfrei.tistory.com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증권사 이벤트에서 소개드렸던 주식 이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해야 될 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5 - [주식 투자] - SK증권

finanzielfrei.tistory.com

사실 주식을 옮기는 방법은 대체로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이동했던 것과 거의 유사한데 증권사에서 사용하는 용업들이 다르고 메뉴가 조금 달라서 타사대체출고를 하는 김에 글을 한번 더 쓰고 있어요.

 

우선 한국투자증권도 유진투자증권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MTS를 통해서는 타사대체 출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PC에 HTS를 설치하셔야 돼요.

 

HTS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설치를 하실 수 있으세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맨 처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시스템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온라인 거래 시스템을 클릭하세요.

그럼 이렇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여러 개가 나오게 되는데 저와 같은 일반 투자자분들은 맨 위에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하신 뒤 실행을 하시면 이렇게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분들은 입력하셔도 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실 분들은 아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게 더 편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했어요.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오게 돼요.

이 메인 화면에서 타사대체출고(주식 옮기기)를 하려면 위쪽에 있는 메뉴들 중에 인터넷 뱅킹이라는 탭을 클릭해주시면 돼요.

인터넷 뱅킹을 클릭하시면 인터넷 뱅킹 -> 이체 -> 유가증권 이체 출고 메뉴로 들어가시면 돼요.

 

한국투자증권에서는 타사대체출고라는 메뉴 대신 유가증권 이체 출고라는 메뉴로 되어있어서 저도 처음에는 이게 맞나 싶더라고요.

이렇게 유가증권 이체 출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면 잔고 내역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여기서 옮기고 싶은 주식을 선택하고 신청 수량을 입력해주시고 다음 단계를 클릭하시면 돼요.

그다음에는 타사대체 입고하는 증권사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인데요.

 

저는 SK증권으로 입고를 하려고 하니 SK증권을 선택하고 계좌 번호를 입력하고 연락처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면 돼요.

 

그럼 이제 신청 과정이 거의 마무리가 되었고 이제 인증을 하면 되는데요.

 

인증을 할 때는 모바일 OTP와 공인인증서 두 가지 방법으로 이중으로 인증을 하더라고요.

여기서 말하는 모바일 OTP 발생 값의 경우에는 확인을 하시려면 MTS로 들어가셔서 메뉴바 맨 아래쪽에 있는 인증센터를 들어가신 후

인증센터에서 모바일 OTP 비밀번호 생성이라는 메뉴로 들어가셔서 모바일 OTP 번호를 발생시켜서 입력을 해주시면 돼요.

이렇게 OTP 발생 값을 입력하면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면 절차가 마무리가 돼요.

그리고 한국투자증권에서 타사대체출고 업무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아래에 나와있는 서비스 이용시간 외 시간에 신청을 하면 신청이 안된다는 점이에요.

 

유진투자증권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시간 외 시간에 신청을 해도 다음날 아침에 처리를 해줬는데 한국투자증권은 신청 자체가 안되더라고요.

 

그러니 한국투자증권에서 다른 곳으로 주식을 옮기실 분들은 이 점 꼭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