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초록뱀미디어 주가, 골프존 주가 거래량 급증 및 장대 양봉

by F/F 2021. 11. 2.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저만의 매매 기준으로 선정한 11월 2일 의 관심 종목 분석이에요.

오늘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장대양봉을 형성한 종목 중 저의 기준에 들어온 종목은 초록뱀미디어, 골프존, 이 두 종목이었어요.

 

제 매매 기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1.11.02 - [주식 투자/기타] - 주식 공부 - 나만의 매매 기준을 정하고 검증해보자

 

주식 공부 - 나만의 매매 기준을 정하고 검증해보자

안녕하세요. 저는 기술이라는 책과 강의를 보고 차트상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장대 양봉이 그려지는 종목을 매일 찾아보고 그중 선별해서 거래를 하고 있어요. 강의를 듣고 한달반 가량을 거래

finanzielfrei.tistory.com

 

그럼 초록뱀미디어, 골프존, 이 두 종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1. 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는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최근 오징어 게임으로 시작된 국내 콘텐츠 주식 테마에 포함되어있는 종목이라 생각했어요.

 

초록뱀미디어의 경우 콘텐츠 테마에 포함되어있지만 주가 흐름을 보면 오늘 급등 전까지는 다른 콘텐츠 종목들에 비해 조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그런데 오늘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NFT 사업 추진 소식으로 주가가 급등했어요.

그러다가 오늘 무려 19.35%가 상승하며 장대양봉을 형성하였고 거래량의 경우에도 최근의 거래량들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어요.

 

그런데 조금 아쉬운 것은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최근 거래량들에 비해서는 큰 거래량이지만 작년 9월에 있었던 거대한 거래량에 비해서는 조금 낮은 수치였어요.

 

그리고 오늘 오후 2시쯤에 상한가를 찍을 듯이 상승을 하면서 작년 9월에 형성되었던 고점을 잠시 돌파했었지만 이후 약간 조정을 보이다가 막판에 조금 반등을 하면서 장을 마무리했어요.

 

이전 고점을 뚫고 올라가면서 그 위치를 유지하면서 장이 마감되었다면 더 확신을 가졌을 텐데 살짝 윗꼬리를 남기고 끝난 게 조금 불안해 보였어요.

2. 골프존

 

두 번째 종목은 골프존이에요.

골프존은 국내 1위 스크린 골프 회사로 스크린 골프 사업에서 아주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죠.

 

게다가 최근에 골프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수요도 점차 늘고 있고요.

 

골프존의 경우 저도 스크린 골프를 경험해본 입장에서 다른 스크린 골프 시스템보다 성능이 확실히 뛰어나다고 느꼈고 실제로 스크린 골프는 골프존만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고 들었어요.

 

골프존 주가는 올해 초부터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다가 최근에는 조금 횡보하는 모습을 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역대급 실적 달성 소식에 주가가 무려 11.49%나 급등을 했어요.

골프존의 경우 제가 정한 4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종목이에요.

 

오늘 거래량이 역대급 거래량을 기록하면서 역사적 신고가를 돌파했기 때문이에요.

또한 이렇게 주가가 급등을 한 이유도 테마보다는 역대급 실적에 의한 결과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트레이딩뿐만 아니라 중기적으로도 가져가 볼 만한 종목이라고 생각해요.

 

특히나 이렇게 주가가 급등했는데도 실적이 급증하면서 2021년도 PER이 11배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고평가 되었다고 보기도 어려운 상태인 거 같아요.

 

게다가 우리나라 골프 인구는 점차 늘어가고 있고 최근에 TV 예능에서도 골프와 관련된 콘텐츠들이 늘면서 골프가 대중화되고 있다는 것도 골프존의 향후 사업에 긍정적인 신호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오늘 거래량이 급등한 종목 중 제가 마음에 드는 두 종목 초록뱀미디어, 골프존을 선정해보고 간단하게 글을 적어봤습니다.

 

이제 이 종목을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내일 아침에 장 시작해서 잠시 조정을 보이면 매수를 해보려고 해요.

 

물론 장 시작을 5% 이상 급등으로 시작을 하면 내 종목이 아니다고 생각하고 보내주려고 해요.

 

이 모든 건 제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내일 새로운 관심종목과 오늘 관심 종목의 매매 일지로 글을 써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