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매매 일지

골프존 주가 전망 및 단기 분석

by F/F 2021. 11. 3.

안녕하세요.

지난번 관심종목 선정 글에서 언급했던 골프존 주가 전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2021.11.02 - [주식 투자/종목 분석] - 초록뱀미디어 주가, 골프존 주가 거래량 급증 및 장대 양봉

 

초록뱀미디어 주가, 골프존 주가 거래량 급증 및 장대 양봉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저만의 매매 기준으로 선정한 11월 2일 의 관심 종목 분석이에요. 오늘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장대양봉을 형성한 종목 중 저의 기준에 들어온 종목은 초록뱀미디어, 골

finanzielfrei.tistory.com

지난 글에서 관심종목으로 골프존과 초록뱀미디어를 등록했었는데요.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1.11.03 - [주식 투자/매매 일지] -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초록뱀미디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관심종목으로 등록했다고 글을 작성했던 초록뱀 미디어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어제 초록뱀미디어 관련해서 아래 글을 작성했었고 오늘은 초록뱀미디어

finanzielfrei.tistory.com

골프존 주가는 어제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주가도 급등을 했어요.

 

차트 상에서 장대양봉을 그리면서 역사적 신고가까지 넘으면서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줬어요.

 

  • 골프존 일봉 차트

그 동안 거래량 급증하면서 장대양봉을 형성하는 종목들을 모니터링하면서 현재 골프존 주가 흐름과 같은 아래와 같은 상황일 때 주가가 단기적으로 상승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 시가총액 5000억원 ~ 1조 원 정도 수준
  • 신고가 돌파

그래서 골프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어제는 굉장히 긍정적으로 봤어요.

 

그래서 오늘 장초반에 주가가 잠시 조정을 보이면 매수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

 

아래는 골프존 주가의 5분 봉인데 장 시작을 165,400원으로 마이너스로 시작해서 바로 시장가로 일부 매수했어요.

 

  • 골프존 5분봉 차트

그렇게 매수한 후 주가가 빠르게 상승을 하길래 주가가 급등을 할까 마음이 급해져서 169,000원에 추가로 매수를 했어요.

 

그런데 그 시점으로 얼마 안되어서 주가가 흘러내리더라고요.

항상 주식을 매수할때 급하면 안 된다고 마인드 컨트롤을 하려고 하지만 이번에도 급하게 매수를 하는 실수를 하게 되었어요.

 

이렇게 기록을 남기면서 다음에는 또 급하게 매수를 하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그렇게 장중에 횡보를 하면서 167,000원 대의 주가로 장을 마감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장 막판에 추가로 하락을 하면서 163,000원에 장을 마감했어요.

 

장 막판에 주가가 급하게 하락을 하는것이 조금 걱정이 되기는 했지만 신고가를 돌파하면서 장대 양봉을 형성했다는 것에 대한 믿음이 있어서 163,000원에 추가로 더 매수를 하고 오늘 매매를 마쳤어요.

현재 주가 매수 평균 단가 수익률
163,000원 165,900원 -1.75%

주가가 장 막판에 많이 하락을 하길래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를 했나 골프존의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을 확인해봤어요.

 

그런데 개인이 주로 매도를 하고 외국인이 대량 매수를 하면서 장이 마감되었더라고요.

 

1개월간의 매매 현황을 봐도 외국인들이 많이 골프존 주식을 많이 매수했다는것을 볼 수 있어요.

 

  • 골프존 외국인/기관 매매 현황

추가적으로 골프존 주가의 시간외 단일가를 확인해보니 소폭 하락했더라고요.

 

내일 장초반에 주가를 주시하면서 보고 있어야겠어요.

 

  • 골프존 주가 시간 외 단일가

어제의 골프존 주가 흐름을 보면서 골프존 주가 전망이 단기적으로나마 긍정적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오늘 골프존 주가 흐름을 보니 제가 그전에 봤던 양상으로 흘러가지 않아서 살짝 기대감을 낮추게 되었어요.

 

이번 골프존 주가가 내일부터 다시 상승을 할지 하락을 할지 모르지만 이렇게 제 기준을 가지고 매매를 하고 실패를 하면 수정을 하면서 원칙을 정립해 나가면 미래에는 좀 더 성공 확률이 높은 매매 원칙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다음 골프존 주가 흐름에 변화가 생기면 다시 글을 남기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