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LIG넥스원 주가 전망

by F/F 2021. 11. 18.

오늘은 방위산업 회사인 LIG넥스원 주가 전망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해요. LIG넥스원 주가는 장기적으로 계속 우상향을 하고 있다가 최근 들어 약간 조정 및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줬었는데요. 그런데 어제 UAE에 대한민국에서 제작한 천궁이라는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M-SAM)을 수출하겠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을 했어요. 그래서 앞으로의 LIG넥스원 주가가 어떨지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LIG넥스원 주가 전망

 

LIG넥스원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전에 우선 LIG넥스원 주가의 그동안의 흐름을 일봉 차트를 통해 확인해볼게요. 아래 차트를 보시면 올해 6월부터 현재까지 LIG넥스원 주가 흐름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7월 말에 초록색의 5일선이 빨간색의 20일선과 보라색의 60일선을 돌파하면서 강한 상승흐름을 보여줬어요. 그 후 한동안 추세선들이 정배열(위쪽부터 5일선-20일선-60일선-120일선 순으로 배치)이 되면서 주가가 15% 정도 상승을 했어요.

하지만 9월말부터 주가가 조정을 받으면서 5일선이 20일선, 60일선을 차례로 돌파하면서 내려가다가 다행히 120선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반등을 했어요. 그리고 최근까지 반등 추세를 유지하면서 며칠 전 5일선이 20일선을 돌파했고 어제는 천궁 수출이라는 강력한 호재 뉴스를 타고 거래량이 급등을 하면서 60일선까지 강하게 돌파했어요. 

이제 여기서 LIG넥스원 주가가 강한 조정을 받지 않으면 20일선까지 몇일 안으로 60일선을 돌파하면서 다시 정배열 차트로 복귀를 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오늘내일 주가를 보면서 살짝 가격 조정이 일어나면 매수에 들어갈 생각이에요. 어제 장막판에 매수를 고민했었지만 최근 현금이 여유롭지 않은 상태라 내일까지 주가 흐름을 보고 판단하기로 했어요. 현금 확보의 중요성을 요즘 깨닫고 있죠.

LIG넥스원 주봉 차트

 

일봉 차트에 이어서 주봉차트를 보시면 LIG넥스원 주가는 꽤 오랜 기간 추세적으로 상승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올해 1월 말부터 주봉 차트가 정배열 상태가 되면서 한 번도 5 주선이 20 주선을 깨고 내려가지 않고 계속해서 20 주선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우상향하고 있어요. 그 결과 상승 추세를 타기 시작한 이후로 65% 가까이 상승을 한 상태예요. 가장 최근 흐름도 보시면 살짝 조정을 받은 후 20 주선에서 지지를 받고 나서 급등한 모습이었죠.

 

이런 모습을 보니 증시나 회사에 특별한 악재가 없으면 당분간은 상승추세를 이어나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외국인/기관 순매수량

LIG넥스원의 경우 시가총액이 1.2조원 수준으로 규모가 꽤나 큰 회사예요. 그렇기 때문에 주가가 급등을 하거나 지속적인 상승을 위해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가 중요한데요. 어제 주가가 급등할 때도 보시면 외국인과 기관에서 최근 한 달 내에서 가장 많은 양의 주식을 매수한 걸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제가 오늘 이 수급 내용을 확인해본 이유는 천궁 수주 발표가 있기 전에 외국인과 기관에서 매수가 들어오고 있었는지 궁금해서였어요.

기관의 경우 11일부터 꾸준히 매수를 하긴했지만 외국인들 들쭉날쭉하는 모습이었어요. 이런 대규모 수주가 나올 때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량을 보고 정보를 알 수 있지 않을까 했지만 이 내용만 가지고는 알기는 쉽지 않을 거 같네요.

LIG넥스원 실적

 

LIG넥스원의 실적을 보면 큰 폭은 아니지만 매출액이 2019년도 잠시 주춤한것을 제외하면 꾸준히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영업이익도 계속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거기에 더해 더 긍정적인 것은 영업이익률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영업이익률이 상승하다 보니 매출액 상승폭은 그리 크지 않지만 영업이익은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런 수익성 확대로 인한 실적 개선이 LIG넥스원 주가의 꾸준한 상승을 유도한게 아닌가 싶어요. 이렇게 LIG넥스원의 영업이익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한 이유가 무엇인지는 다음 글에서 LIG넥스원 실적 공시 내용을 확인하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겠습니다.

영업이익률이 이렇게 올라가면서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가 1000억대를 돌파하면서 추정 PER도 13배 정도밖에 되지 않아요. 이렇게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고 어제는 무려 15%나 급등을 했는데도 PER이 이 정도인 것을 보면 그동안 LIG넥스원의 주가가 꽤나 저평가되어있었나 봐요. 저 같은 경우에는 방산주에는 그동안 관심을 두고 있지 않았는데 앞으로 LIG넥스원은 관심종목에 넣고 꾸준히 모니터링해봐야겠어요.

추가적으로 증권사 리포트들을 확인해보니 LIG넥스원이 그동안 수주를 받았던 내용들이 현재 매출액으로 인식되고 있는 상황이라 매출과 이익 성장이 지속되고 있고 수주 잔고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수주잔고는 현재 기준 6.7조 원에서 연말에는 7.7조 원까지 증가를 전망하고 있어요. 게다가 어제 천궁 수주로도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의 방산 기술이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으면서 덩달아 LIG넥스원의 해외 수출 비중도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고 해요. 해외 수출이 늘면서 수익성도 개선되는 상황이고요. 

 

게다가 2015년에는 20배였던 PER이 현재 주가가 급등한 상황에서도 13배 밖에 되지 않으니 주가도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인 거 같아요. 물론 어제 15%나 급등을 했기 때문에 오늘 연이어 급등을 할지 조정을 주고 상승세를 이어나갈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 상승 추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해요.

 

결론

 

오늘은 어제 천궁 UAE 수출 호재로 인해 주가가 급등한 LIG넥스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실 어제 전까지 LIG넥스원 주가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주가가 급등을 해서 제 관심종목에 들어오게 되었어요. 그 후 어제오늘 LIG넥스원에 대해서 알아보니 꽤나 매력이 있는 종목인 거 같더라고요. 고평가 상태도 아니고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이라 매수를 고려하게 되었어요.

 

물론 어제의 15% 급등은 부담스럽기 때문에 오늘 장 초반의 주가 흐름을 지켜보면서 잠시 조정이 오면 매수를 하거나 장 시작부터 급등을 하면서 출발하면 일단은 보내주고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조정이 오면 매수를 해보려고 해요. 

 

이 모든 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