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삼성전자우 주가 또 한번 최고가 돌파!! (feat. 삼성전자 주가도 최고가)

by F/F 2020. 11.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한 번 더 사상 최고가를 돌파해버렸네요.

오늘 하루에만 무려 4.63% 나 상승을 하면서 61,000원이라는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어요.

 

점심쯤에 삼성전자우 주가를 확인했을 때만 해도 60,000원 벽을 못 넘고 왔다 갔다 하던 모습을 봤었는데 오후에 일이 좀 바빠서 확인을 못했다가 장 마감을 했더니 6만 원을 넘기고 무려 61,000원까지 올랐더라고요.

 

정말 무서울 정도의 상승이에요.

 

삼성전자우는 평생을 가져갈 주식으로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단기간에 너무 많이 오르니 계속해서 매도를 하고 싶은 유혹이 생기기도 하네요.

 

 

삼성전자우 주가가 얼마 전까지 6~7일 정도 연속으로 상승을 한 후 저번 주에 살짝 하락을 하길래 이제 조정이 올 때가 됐지라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틀정도만 하락을 하고 나서 조금씩 오르더니 오늘은 전고점을 완벽히 넘어버렸죠.

사실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는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하기도 했고 최근에 주가가 많이 올라서 하락을 할 거라고 예상을 했었거든요.

 

그런데 그런 저의 예상을 완전히 깨버리고 무려 4.63%의 급등을 보여줬어요.

 

역시 저는 타이밍을 맞춰서 주식을 매수하면 안될거 같다는 걸 한 번 더 깨닫게 되는 순간이었어요.

 

삼성전자우 주가와 더불어 삼성전자 주가도 오늘 신고가를 돌파했는데요.

 

삼성전자 주가도 오늘만 무려 4.33% 상승을 하면서 67,500원으로 장을 마감했어요.

얼마 전까지 6만 원 벽에서 왔다 갔다 했었는데 어느새 7만원을 바라보는 주가까지 올라왔어요.

 

주가가 이렇게 급등을 하면서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400조를 돌파했어요.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이 400조를 넘은건 처음이라고 해요.

 

 

삼성전자 주가와 삼성전자우 주가가 오늘 워낙 급등을 하길래 혹시나 무슨 좋은 뉴스가 있었나 싶었는데 검색을 해봐도 딱히 특별한 호재라고 할만한 건 없더라고요.

 

그래도 삼성전자 주가 급등 관련한 기사들은 많길래 훑어봤더니 달러 약세가 지속되어서 투자 자금이 신흥국들로 들어가고 있는데 신흥국중에 경제 상황이 상대적으로 좋은 한국으로 자금이 들어오고 있다고 해요.

 

또한 내년부터 메모리 반도체 업황이 개선될거라는 기대감도 반영되었다고 하네요.

 

게다가 저번에도 한번 글을 썼다싶이 삼성전자가 내년에 발표하기로 했던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과 잔여재원을 통한 특별배당에 대한 기대감도 물론 이런 주가 상승에 기여를 했겠죠.

 

해당 내용은 아래글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2020/11/16 - [주식 투자] -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가 모두 사상 최고치 연일 경신중 (앞으로의 행보는?)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가 모두 사상 최고치 연일 경신중 (앞으로의 행보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삼성전자 주가와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 주가의 경우에는 지난주 금요일 급등에 이어서 오늘도

finanzielfrei.tistory.com

 

이렇게 삼성전자의 올해 호실적에 내년 반도체 업황 개선 기대감으로 삼성전자 주가와 삼성전자우 주가가 연일 상승 중이라서 증권사들도 앞다투어 삼성전자 목표주가 올리고 있다고 해요.

 

여러 증권사에서 목표주가를 78,000원에서 87,000원 정도의 주가를 제시했다고해요.

 

물론 증권사의 목표주가가 꼭 맞는다는 건 아니지만 그만큼 삼성전자 주가 상승에 많은 기대감이 있다는 걸 보여주는 한 가지 지표라고 할 수 있죠.

 

이렇게 목표주가를 올린 이유는 외국 자본이 한국으로 들어오고 있는 와중에 삼성전자는 미국에 상장된 다른 IT, 반도체 기업에 비해 저평가되어있어서 당분간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될 수 있다는 기대도 있다고 해요.

 

삼성전자의 PER이 현재 기준으로 20 정도인데 애플을 비롯한 다른 글로벌 기업에 비해서는 저평가 되어있긴하죠.

 

물론 애플과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는 없지만 삼성전자 정도의 기업이 PER 20 배면 요즘 같은 주식 시장에서는 저평가라고 불릴만한가 봐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해서 기쁜 마음에 글을 남겨봤어요.

 

최근에 너무 급등을 해서 추가로 더 매수는 하지 못하고 있고 이렇게 오르다가 언젠가는 조정을 주기는 하겠지만 이렇게 상승을 할 때 기분을 내고 하락을 할 때는 쳐다보지 않는 것도 주식을 오래 보유할 수 있는 저만의 방법 중 하나인 거 같아요.

 

삼성전자우와 관련된 다른 글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된 글들을 참고하세요.

 

2020/11/09 - [주식 투자] - 삼성전자우 주가 사상 최고가 돌파

 

삼성전자우 주가 사상 최고가 돌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사상 최고가를 돌파한 기념으로 글을 써보려고해요. 정말 일주일전만하더라도 미 대선 불확실성에 대주주 요건이 3억원으로 바뀐다는 말에 증시가 계속

finanzielfrei.tistory.com

2020/10/21 - [주식 투자] - 삼성전자우 배당일, 배당 기준일, 배당금 지급일 총정리 (feat. 삼성전자 특별배당)

 

삼성전자우 배당일, 배당 기준일, 배당금 지급일 총정리 (feat. 삼성전자 특별배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의 우선주 삼성전자우 배당일, 배당금과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삼성전자 특별배당에 관련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finanzielfrei.tistory.com

2020/09/09 - [주식 투자] - 삼성전자우 주가 연이은 비메모리 사업 호재에 상승중

 

삼성전자우 주가 연이은 비메모리 사업 호재에 상승중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비메모리 사업분야에서 연이은 호재를 발표하면서 주가가 상승 중인 삼성전자 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우 주가의 경우에는 아래 그래프를 보시

finanzielfrei.tistory.com

2020/08/19 - [주식 투자] - IBM CPU 수주 호재에도 횡보하는 삼성전자우 주가 - 언제 상승할까

 

IBM CPU 수주 호재에도 횡보하는 삼성전자우 주가 - 언제 상승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배당금이 입금된 기념으로 최근 계속해서 횡보 중인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우 주가는 7월말쯤에 5만원대를 돌파하고 전고점을

finanzielfre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