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 분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by F/F 2020. 11.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다가 잠시 주춤하고 있는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해요.

삼성전자우 주가는 11/24 장중에 63,500원의 최고가를 찍고 잠시 숨 고르기를 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최고가를 찍은 후 잠시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이면서 6만원 초반까지 하락했었는데 목요일부터 조금씩 상승을 하더니 금요일에는 61,800원으로 장을 마감했어요.

그동안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상대적으로 많이 올랐다면 최근에는 삼성전자 주가가 더 많이 오르는듯한 모습을 보여주는거 같아요.

 

그래도 괴리율을 보면 삼성전자우 주가는 삼성전자 주가의 90.6% 수준이네요.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우 주가 괴리율
68,200원 61,800원 90.6%

삼성전자우 같은 시가총액이 큰 주식이 단기간에 너무 급등을 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삼성전자의 미래 전망이 밝다고 보기 때문에 저는 제가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우 주식을 매도하지 않고 계속 들고 갈 생각이에요.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갈수록 좋아지는 삼성전자의 수익성과 내년 하반기부터 시작될 거라고 예상되는 반도체 슈퍼 사이클, 달러 약세로 인한 외국인 투자자들의 유입, 그리고 삼성전자 특별 배당금과 내년에 발표될 주주환원 정책 때문이에요.

 

지금의 주가도 제가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이 반영되어서 주가가 오른 거긴 하지만 아직도 상승여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특히나 12월 말에 삼성전자의 4분기 배당기준일이 있고 아마 삼성전자가 특별배당을 한다면 4분기 배당기준일 기준으로 특별 배당을 지급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특별배당을 노리는 투자자들이 더 유입되지 않을까 싶어요.

 

4분기 배당기준일로 특별배당을 지급할 것 같다고 생각한 이유는 특별 배당금은 2018~2020년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서 잔여재원으로 시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2020년의 마지막 배당기준일인 20년 4분기로 시행하는 게 맞는 거 같기 때문이에요.

 

특별배당 이외에도 향후 2021~2023년 주주환원 정책 발표에서 배당금을 높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배당 투자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이러한 배당 이슈도 있지만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기업의 실적의 경우에도 시크리컬 산업인 메모리 반도체 분야의 특성상 내년부터 슈퍼 사이클이 올 거라는 의견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삼성전자도 올해 20조원의 설비 투자에 이어서 내년에도 26조원의 설비투자를 진행한다고 해요.

 

정말 어마어마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죠.

 

특히나 D램의 경우에는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데 반해 낸드플래시의 경우에는 최근 하이닉스의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에 이어 마이크론의 178단 낸드플래시 기술개발 등 경쟁업체들이 따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삼성전자는 그동안 메모리 분야에서 초격차 강조하면서 시장 1위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낸드플래시 분야에 더 투자해서 초격차를 유지하려고 하지 않을까 싶어요.

 

거기에 더해 달러가 약세를 보이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이 신흥국으로 이동하고 있는데 신흥국중 코로나에 가장 대처를 잘하고 경제 규모가 큰 대한민국으로 유입이 많이 되고 있다고 해요.

 

게다가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는 KOSPI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외국인이 많이 유입되면 당연히 삼성전자 주가와 삼성전자우 주가는 상승세를 탈 수밖에 없죠.

 

게다가 마지막으로는 삼성전자의 PER이 20배이기는 하지만 최근 시장에 유동성이 풍부해지면서 삼성전자와 같은 미래 전망이 밝은 기업이 PER 20배는 저평가 구간이라고도 볼 수 있는 거 같아요.

 

이런 측면에서 증권사 리포트들에서도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8만원 정도로 예측하는거 같아요.

삼성전자 주가가 8만원 정도가 되면 삼성전자우 주가는 7만2천원 정도가 되니 아직도 20% 가까이 상승 여력이 있는 거죠.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한 제 개인적인 견해를 작성해봤어요.

 

저도 아직 주식시장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는 건 많지 않아 제 생각이 틀릴 수도 있지만 이렇게 생각을 기록으로 남기고 향후 결과를 보고 자체 피드백을 해보려고 해요.

 

이렇게 기록을 남기면서 공부를 하다 보면 10년 20년 후에는 좀 더 실력 있는 투자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2020/11/23 - [주식 투자] - 삼성전자우 주가 또 한번 최고가 돌파!! (feat. 삼성전자 주가도 최고가)

 

삼성전자우 주가 또 한번 최고가 돌파!! (feat. 삼성전자 주가도 최고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한 번 더 사상 최고가를 돌파해버렸네요. 오늘 하루에만 무려 4.63% 나 상승을 하면서 61,000원이라는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어요. 점심쯤에 삼성전자우 주가

finanzielfrei.tistory.com

2020/11/16 - [주식 투자] -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가 모두 사상 최고치 연일 경신중 (앞으로의 행보는?)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가 모두 사상 최고치 연일 경신중 (앞으로의 행보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삼성전자 주가와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삼성전자 주가의 경우에는 지난주 금요일 급등에 이어서 오늘도

finanzielfrei.tistory.com

2020/11/09 - [주식 투자] - 삼성전자우 주가 사상 최고가 돌파

 

삼성전자우 주가 사상 최고가 돌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 주가가 사상 최고가를 돌파한 기념으로 글을 써보려고해요. 정말 일주일전만하더라도 미 대선 불확실성에 대주주 요건이 3억원으로 바뀐다는 말에 증시가 계속

finanzielfre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