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기타

삼성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옮기는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F/F 2020. 10.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동안 다른 증권사에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것에 이어서 삼성증권에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삼성증권에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도 다른 증권사들과 거의 흡사해요.

 

그리고 삼성증권은 얼마 전 글을 쓴 키움증권과 다르게 HTS 하나에 해외주식과 국내주식이 모두 타사대체출고 가능하게 되어있어서 편하죠.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의 타사대체출고 방법이 거의 유사해서 이번 글에서 두 개 모두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국내 주식이든 해외주식이든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기 위해서는 HTS를 다운로드하아야 해요.

 

삼성증권 HTS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삼성증권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어요.

 

 

HTS는 홈페이지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아래 캡처 화면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시면 돼요.

시스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센터로 접속이 되는데요.

 

다운로드 센터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삼성증권 POP HTS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돼요.

HTS를 다운로드하면 바탕화면에 아래 아이콘과 같은 프로그램이 다운로드하여져요.

 

이제 이 HTS를 실행시키면 돼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돼요.

 

아래 화면에서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HTS에 접속할 수 있어요

 

 

HTS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많은 메뉴 중에 온라인 업무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온라인지점 메뉴 부분을 확대해서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인데요.

 

온라인지점 -> 입출고 -> 타사대체출고(삼성 -> 타사) 이런 순으로 클릭하시면 타사대체출고 탭이 뜨게 되어요.

타사대체출고 메뉴는 아래와 같은데요.

 

여기서 위 메뉴 중 타사대체출고를 클릭하면 국내 주식을 옮기는 국내주식 타사대체출고를 진행할 수 있고요.

 

외화증권 대체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를 진행할 수 있어요.

 

우선 국내 주식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해당 팝업창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식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러면 옮기고 싶은 종목을 클릭하고 원하는 출고 수량을 입력해주고 주식을 옮기려는 증권사를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해주면 국내주식 타사대체출고가 완료됩니다.

 

삼성증권 타사대체출고의 경우에는 신청 가능 시간이 평일 08:00 ~ 15:00 이기 때문에 이 시간 내에 HTS를 사용해서 신청을 해줘야 됩니다.

 

이 부분이 조금 불편하긴 하죠.

 

그러니 삼성증권에서 국내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옮기고 싶으시면 이 부분 참고하셔서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이어서 해외주식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면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외화증권대체 메뉴를 일단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까 전의 국내 주식 타사대체출고와 비슷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도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을 확인하고 옮기고 싶은 종목을 선택하고 원하는 출고 수량을 입력해준 후 출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해외주식 경우에는 HTS 상에서는 삼성증권 계좌에서 삼성증권 계좌로 밖에 이동이 안되어 타사로 이체하려면 직접 증권사를 방문해야합니다.

 

여기까지 삼성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국내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어요.

 

요즘 진행하는 여러 다른 증권사들의 이벤트 혜택들을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위 방법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될거 같아요.

 

요즘에는 여러 증권사들이 경쟁이 심해졌는지 서로 더 좋은 혜택으로 고객들을 유치하는데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는 이런 기회를 잘 누리면 좋을 거 같아요.

 

다음에는 다른 증권사의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부분의 증권사들의 타사대체출고 방법은 비슷하지만 혹시나 다른 증권사 타사대체출고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제가 작성한 다른 글들을 참고하세요.

 

2020/10/18 - [주식 투자] -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하는 방법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에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을 옮겼어요. 아래 키움으로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가 제가 참여했던 이�

finanzielfrei.tistory.com

2020/08/27 - [주식 투자] -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유가증권 이체출고) 하기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유가증권 이체출고)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소개한 SK증권 주식 타사대체출고 이벤트를 위해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 출고한 것에 이어서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에

finanzielfrei.tistory.com

2020/08/17 - [주식 투자] -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증권사 이벤트에서 소개드렸던 주식 이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해야 될 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5 - [주식 투자] - SK증권

finanzielfre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