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기타

신한금융투자 타사대체출고 방법 및 수수료를 알아보자 (feat. 크레온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by F/F 2020. 11.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금융투자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는 신한금융투자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얼마 전 신한금융투자에서 진행한 자산증대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 신한금융투자로 주식을 옮겼었는데요.

 

이제 이벤트 혜택을 받아서 다른 증권사에서 진행하는 괜찮은 혜택을 주는 이벤트가 없나 두리번거리다가 대신증권 크레온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발견했어요.

 

그래서 신한금융투자에서 대신증권 크레온 계좌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요.

 

크레온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럼 본격적으로 신한금융투자에서 대신증권을 비롯한 다른 증권사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신한금융투자 타사대체출고의 가장 큰 장점은 모바일 MTS를 통해서도 타사대체출고가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그동안 위에서 설명드린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 증권사들에서 타사대체출고 서비스를 이용해봤는데 전부 모바일 MTS에서는 타사대체출고가 안되고 HTS를 통해서만 가능했었어요.

 

일부 증권사에서는 직접 지점을 방문해야 타사대체출고가 되는 증권사도 있었고요.

 

그런데 신한금융투자는 너무나 편하게도 모바일 MTS로도 타사대체출고가 가능해요.

 

평일에 회사를 나가는 입장에서 HTS를 통해서 타사대체출고를 해야 되는 건 굉장히 불편하거든요.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MTS를 통해서 타사대체출고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우선 신한금융투자 어플을 켜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거예요.

 

여기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메뉴 버튼을 클릭하세요.

메뉴 버튼을 누리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빨간색으로 네모를 친 부분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메뉴를 검색할 수 있어요.

 

물론 메뉴에서 찾을 수도 있지만 그건 귀찮으니 검색해서 찾기로 해요.

위 사진에서 빨간 부분을 클릭하시고 아래와 같이 타사대체출고라고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뱅킹 > 주식 출고> 타사대체출고 이렇게 메뉴가 나와요.

 

그럼 아래에 검색에 나온 타사대체출고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돼요.

타사대체출고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뜨게 되어요.

 

여기서 로그인하시던 대로 로그인을 하시면 돼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어요.

 

여기서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본인 가지고 있는 주식 목록이 아래와 같이 뜨게 되어요.

 

이 나오는 목록 중에서 본인이 타사대체 출고하고 싶은 종목을 클릭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되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삼성전자우 주식을 옮기고 싶기 때문에 삼성전자우를 클릭하고 다음을 눌렀어요.

 

 

다음으로 넘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빈칸에 원하는 출고 수량을 입력해주시고 타사대체출고를 할 상대 계좌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돼요.

 

저 같은 경우에는 대신증권 크레온 타사대체입고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타사대체출고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입고 증권회사에 대신증권을 입력했어요.

 

이렇게 모두 입력하시고 나면 이제 모바일 OTP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신한금융투자 타사대체출고 신청이 완료가 되어요.

 

그리고 위 화면에서 타사대체 내역 조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 본인이 신청한 내용이 잘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도 가능해요.

 

 

 

그리고 타사대체출고를 하시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해당 수수료 관련 정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프리미어 이상, 에이스, 베스트 등급은 타사대체출고가 무료이고 클래식 등급은 종목당 1000원 일반은 종목당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을 하네요.

본인의 Tops Club 등급은 신한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신한 플러스는 아까전 신한금융투자의 어플인 신한알파 메인페이지에서 아래 신한플러스 메뉴를 클릭하시면 돼요.

 

신한 플러스는 신한금융그룹의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의 자산현황과 혜택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메뉴더라고요.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등급별 혜택 안내를 누르시면 돼요.

그럼 이렇게 본인의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베스트 등급이네요.

 

그래서 저는 타사대체출고 수수료가 무료네요.

 

모바일로도 타사대체출고가 가능하고 타사대체출고 수수료가 무료라니 정말 신한금융투자는 사용하기 좋게 되어있네요.

이 등급 관련해서는 신한카드 실적, 신한은행 잔고, 신한금융투자 잔고, 신한생명 보험 내용에 대해서 점수를 적용해서 산정하는 거 같아요.

 

그룹사 합산 점수는 아래와 같이 적용이 되고

신한금융투자만 해서는 아래와 같이 3개월 평균 잔액으로 등급을 산정한다고 해요.

 

본인 등급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오늘은 제가 대신증권 크레온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혜택을 받기위해 신한금융투자에서 대신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다가 알게된 신한금융투자 모바일 MTS 타사대체출고 방법과 타사대체출고 수수료에 관련해서 소개해드렸어요.

 

아래에 대신증권 크레온에서 진행하는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내용과 신한금융투자 말고 다른 증권사에서 타사대체출고를 하는 방법과 관련된 글들 링크를 남겨놓을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https://money2.creontrade.com/e5/Event/2020Creon_S4/Com_Creon_101_move_account_04/event_cmpc.aspx?boardseq=65&seq=1082&m=2204&p=4091&v=3061

 

이벤트 - 크레온

진행중인 이벤트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시즌 4 기간 2020/11/02 08:00 ~ 2020/12/04 23:59 조회수 8464 이벤트 유의사항 본 이벤트는 당사의 사정으로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단, 기 신청고객 제외)

money2.creontrade.com

2020/10/18 - [주식 투자] - 삼성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옮기는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삼성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옮기는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동안 다른 증권사에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것에 이어서 삼성증권에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삼

finanzielfrei.tistory.com

2020/10/18 - [주식 투자] -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하는 방법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에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을 옮겼어요. 아래 키움으로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가 제가 참여했던 이

finanzielfrei.tistory.com

2020/08/27 - [주식 투자] -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유가증권 이체출고) 하기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유가증권 이체출고)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소개한 SK증권 주식 타사대체출고 이벤트를 위해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 출고한 것에 이어서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에

finanzielfrei.tistory.com

2020/08/17 - [주식 투자] -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증권사 이벤트에서 소개드렸던 주식 이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해야 될 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5 - [주식 투자] - SK증권

finanzielfre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