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기타

KB증권 타사대체출고 - 다른 증권사로 주식 옮기기

by F/F 2021. 1. 7.

안녕하세요.

 

오늘은 KB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는 기능인 KB증권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1년 반전에 주식을 처음 시작했을 때 KB증권을 통해서 주식을 입문했는데요.

 

하지만 다른 증권사에서 더 좋은 혜택이 있어서 현재는 증권사를 옮긴 상태예요.

 

그래서 저와 같이 다른 증권사의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나 KB증권이 불편하여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길 필요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다른 증권사 타사대체 출고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들을 참고하세요.

2020/11/24 - [주식 투자] - 신한금융투자 타사대체출고 방법 및 수수료를 알아보자 (feat. 크레온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신한금융투자 타사대체출고 방법 및 수수료를 알아보자 (feat. 크레온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금융투자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는 신한금융투자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얼마 전 신한금융투자에서 진행한 자산증대 이벤트

finanzielfrei.tistory.com

2020/10/18 - [주식 투자] - 삼성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옮기는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삼성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옮기는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동안 다른 증권사에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것에 이어서 삼성증권에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삼

finanzielfrei.tistory.com

2020/10/18 - [주식 투자] -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하는 방법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얼마 전에 키움증권에서 진행하는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을 옮겼어요. 아래 키움으로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가 제가 참여했던 이

finanzielfrei.tistory.com

2020/08/27 - [주식 투자] -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유가증권 이체출고) 하기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유가증권 이체출고)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소개한 SK증권 주식 타사대체출고 이벤트를 위해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타사대체 출고한 것에 이어서 한국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에

finanzielfrei.tistory.com

2020/08/17 - [주식 투자] -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유진투자증권에서 SK증권으로 주식 옮기기 - 타사대체출고로 20만원 벌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증권사 이벤트에서 소개드렸던 주식 이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해야 될 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0/08/15 - [주식 투자] - SK증권

finanzielfrei.tistory.com

우선 KB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기 위해서는 PC에 KB 증권 HTS인 H-able을 설치하셔야 해요.

 

KB증권의 HTS는 KB증권 홈페이지에서 설치하실 수 있으신데요.

 

KB증권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세요.

위 화면에서 HTS를 검색해서 다운을 받으실 수도 있지만 이 페이지 맨 밑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HTS 트레이딩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HTS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하여지게 되어요.

다운로드한 HTS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셔서 PC에 설치하시면 HTS 설치는 간단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마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설치되셨을 거예요.

이걸 클릭하셔서 HTS를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본인이 증권사에 가입했던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던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아래와 같이 HTS 메인 페이지를 보실 수 있으세요.

 

이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기 위해서는 타사대체출고 메뉴를 찾으셔야 되어요.

타사대체출고 메뉴의 경우에는 상단 탭에서 뱅킹 -> 입출고 -> 1032 타사대체출고 예약신청 이렇게 클릭하시면 KB증권 타사대체출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타사대체출고 예약신청을 찾으셔도 되고 아니면 좌측 상단 검색 탭에서 1032를 입력하시면 바로 타사대체출고 메뉴로 넘어가실 수 있어요.

타사대체출고 예약신청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시면 본인의 보유 종목이 나오게 되어요.

 

여기서 본인 다른 증권사로 보내고 싶은 종목을 클릭하고 보내고 싶은 수량은 입력해주시면 되어요.

 

그리고 본인의 다른 증권사 계좌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KB증권 타사대체출고 과정이 마무리됩니다.

수수료 같은 경우에는 위 캡처 아래 부분에 적혀있는 거처럼 MVP, 로얄 등급의 경우에는 무료로 타사대체출고를 진행할 수 있고 골드, 프리미엄, 일반 등급의 경우에는 종목당 2000원으로 주식을 옮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주식을 옮기기 전에 본인의 등급이 어떤지 한번 확인해보셔야 될 거 같아요.

또한 한 가지 꼭 아셔야 될 부분은 타사대체출고 예약 가능시간이 영업일 08:00 ~ 15:30이라는 겁니다.

 

예약 가능 시간이 지나면 신청을 못하기 때문에 이 부분 꼭 참고하셔야 될 거 같아요.

 

타사대체출고 예약 신청을 완료하시면 신청 탭 옆에 있는 타사대체출고 예약 신청 내역에서 본인이 신청한 타사대체출고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내역이 조회가 되면 타사대체출고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거예요.

 

이렇게 되면 KB증권 타사대체출고가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KB증권 HTS 타사대체출고 예약 신청 메뉴에서는 국내 주식 타사대체출고만 진행할 수 있다는 거예요.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타사대체출고 하기 위해서는 증권사 지점을 직접 방문하셔서 진행하셔야 되기 때문에 KB증권에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 하실 분들은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라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